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가부, 생태체험 등 1700개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인터넷·모바일 이용한 청소년프로그램 검색 가능
지난해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생생한 생태체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장수풍뎅이를 살펴보고 있다. [여가부 제공]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여성가족부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1700여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7~8월 동안 국립청소년수련시설 5개소는 생태체험, 우주과학 캠프 등 각 시설별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립청소년수련시설에선 야간 숲 체험 및 야생동물 흔적 찾기 등 생태체험을 하는 ‘생생한 생태체험 캠프’(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생태복원디자인과 자연 진로를 탐색하는 ‘자연을 꿈꾸다. 자연진로 탐험캠프’(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여름철 별자리와 행성을 직접 관측하는 ‘가족 우주과학 캠프’(국립청소년우주센터) 등을 운영한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등 전국 청소년수련시설과 공공기관에서도 환경체험, 문화예술, 과학·문화·진로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검색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위치에 기반해 검색하도록 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지역명(시군구명)+청소년활동 또는 봉사활동’으로 검색해도 다양한 정보를 얻다.

여가부는 청소년이 안심하고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활동 신고·인증 정보와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정보를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를 통해 상시 제공한다.

진선미 여가부 장관은 “청소년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보다 안전하고 신뢰받는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