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 대규모 공업지역과 중심상업지구 동시에!

 


대출규제와 청약제도 개편, 각종 규제 등으로 아파트에 대한 투자 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새로운 틈새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주목받고 있다.

오피스텔보다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데다 공급량이 적어 희소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내 종사자와 주변 업체까지도 고정수요로 품고 있어 불황에도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어난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의 경우, 대규모 공업지역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를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공장들이 모이면 시너지 효과를 내기 때문에, 대규모 공업지역에 자리잡은 공장을 마련하는 수요가 많아,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이들 지역은 상권과 교통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쉬운 곳도 많다. 이러한 지역에 들어선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인기가 좋다.

가산디지털단지 내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에이스하이엔드타워클래식’ 기숙사의 경우, 전용면적 25㎡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50만원에서 60만원 사이에 거래되고 있다.(네이버 부동산 5월 30일 기준) 인근 주변 원룸의 경우 전용 19㎡가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25만원, 전용 23㎡가 보증금 300만원에 월세 37만원에 거래되고 있다는 점을 볼 때,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산업단지에 위치하는 것은 물론이고,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야 한다. 실제 기숙사에 거주하는 임차인들의 주거만족도가 공실률과도 연관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식산업센터 평촌 스마트베이는 평촌 스마트스퀘어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하면서 상업지구가 있는 평촌역 일대와는 약 800m 떨어져 있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처럼 대규모 공업지역과 중심상업지구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가 인기인 가운데,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내 기숙사가 분양중이다.

경기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들어서는 ‘신중동 더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공장과 상업시설, 기숙사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근생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지식산업센터 신중동 더퍼스트 기숙사는 부천공업지역 중에서도 진입로 맨 앞자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사업지 인근 △오정일반산업단지 △대장산업단지(예정) △오정물류단지(예정) △상동영상단지(예정) 등이 이미 입주를 진행했거나 계획하고 있는 등 공장이 많아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중동 더퍼스트 내 근무자를 포함한 사업장 인근 상근인구 약 15000명을 배후수요로 둔다.

또한, 신중동역 일대의 중심상업지역의 편리한 생활인프라 이용이 쉽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부천시청, 은행, 우체국 등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이 가깝다. 기숙사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이 역시 가능하다.

신중동 더퍼스트는 기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입지에서 보기 드문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의 역세권 단지로, 이를 통해 서울 온수역까지 약 9분, 강남 논현역까지 약 45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부천IC), 외곽순환도로(중동IC)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김포공항, 인천항 등과도 30분 대에 갈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아울러 교통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대곡~소사 복선전철(2020년 개통 예정), 원종~홍대선 신설(2030년 개통 검토 중),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2026년 개통 예정) 등 수도권 광역철도 관련 호재들이 계획돼 이들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경기 고양시, 인천 청라까지 접근성이 좋아진다. 서인천IC~신월IC 구간을 대상으로 하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2025년 예정)도 진행중이다. 지하구간이 기존 8차로에서 12차로로 확대되며 고속도로 기능을 회복하고 장∙단거리 통행이 분리되면서 차량 이용 시 이동이 훨씬 신속해 질 전망이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284,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01호에 위치해 있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