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미술고, 제2회 전국 초등학생 아트 콘테스트 개최

 



서울미술고(교장 이장복)는 '제2회 전국 초등학생 아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을 나눠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예술적 흥미를 유발하여 심미적 감성과 정서함양에 기여하기 위하여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주제로 정했다. 작품 재료는 크레파스, 수채화, 싸인펜, 색연필, 연필만 가능하다.

아트콘테스트 실무책임자인 서울미술고 허지은 미술부장은 “아트 콘테스트는 미술에 관심 있는 미래꿈나무들이 자신의 창의적인 미술 재능과 미적 감수성을 키울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미술작품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이장복 교장은 “서울미술고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참사람이 되자’는 교훈에 맞게 어린이들의 창의적 예술 활동을 통해 자신을 재발견하고 세상을 창조적으로 그려 낼 수 있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게 초등학생때부터 미적 감수성과 창의성을 키워 주고 싶다는 취지에서 이 행사를 개최한다”면서 “이번 아트 콘테스트가 ‘참 예술인’의 창의성과 미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아트 콘테스트 작품 접수는 6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이며 서울미술고에 우편접수 및 직접 미술부에 접수가능하다. 수상자 작품발표는 서울미술고 홈페이지에 8월23일에 발표예정이며 수상작은 본교 홈페이지 및 교내 복도전시공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