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찰 ‘비아이 마약 의혹’ 전담팀 꾸려…"필요시 YG 양현석도 조사”
[그래픽=이운자 기자/yihan@heraldcorp.com]

[헤럴드경제=이운자 기자]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김한빈·23)의 ‘마약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전담팀을 꾸렸다. 또 상황에 따라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에 대한 경찰 조사 가능성도 열어 놨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14일 기자들과 만나 “김 씨의 마약 의혹은 물론 YG 외압과 경찰 유착 여부 등 언론에서 제기되는 각종 의혹에 대해 엄중하게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사 대상자가 많아지거나 복잡해지는 등 상황에 따라 광역수사대 또는 지능수사대 등 추가 인력을 투입해 관련 사안을 철저히 수사할 것”이라며 “필요할 경우 YG 양현석 대표에 대한 조사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경기남부청 마약수사대장이 전담팀장을 맡았으며, 구성원은 총 16명이다.

앞서 인터넷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지난 2016년 8월 마약 구매와 관련 비아이와 A 씨와의 카카오톡 대화 메시지를 공개했다. A 씨는 지난 2016년 8월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 긴급 체포된 인물이다. 디스패치는 당시 경찰이 A 씨의 휴대전화 메시지 내용을 확보하고도 진술이 엇갈린다는 이유로 비아이를 조사 하지도 않았다며 부실수사 의혹을 제기했다.

전담팀은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A 씨를 접촉해 기존 주장을 번복하거나 2016년 당시와 사실 관계가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재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한편 비아이의 마약구매·투약 의혹과 관련, YG가 경찰 수사를 무마하려 했다는 공익신고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yi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