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초 新 주거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오피스텔도 아파트따라 몸값 뜨거워

- 아파트+오피스텔 함께 들어선 주거복합단지, 편의성+쾌적성 다 잡아 인기
-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오피스텔도 완판 임박해… 속초 신흥 랜드마크 주거단지 ‘찜’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짓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속초시의새로운 주거랜드마크 단지로 발전이 기대되며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지어지는 주거복합단지가 폭넓은 수요를 바탕으로 몸값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도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조성되는데다, 속초시 최중심 입지라는 장점까지 더해졌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단일 오피스텔 단지는 아파트에 비해 단지의 대지규모가 작다. 따라서 단지 내 조경이나 커뮤니티센터, 휴게공간 등도 소규모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만큼 넓은 부지에서 잘 갖춘 조경과 휴게공간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동간거리도 넓어 채광에도 유리하다.

또한 주로 중심상업지구나 업무지구 등에 조성돼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각종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결국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음에 따라 임차인 확보에 유리하다는 점에서 일반오피스텔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자가치도 높다고 평가 받는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역시 마찬가지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조성돼 아파트의 우수한 조경을 함께 누릴 수 있고, 브랜드 효과도 동시에 얻는다. 게다가 입지까지 우수하다. 주변으로 업무시설부터, 편의시설, 교육시설은 물론 관광지까지 모두 인접해 편의성이 월등히 우수하고, 뛰어난 조망권까지 확보해 쾌적성도 보장되는 만큼 투자가치는 더욱 높다는 평가다.

일단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등의 공공기관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생활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여기에 속초시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설악산, 속초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을 뿐 아니라 수도권 수요자들을 유인하기도 좋다.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속초항 국제크루즈터미널과 속초항 국제여객터미널도 인접해 있다. 7번국도를 이용해 고성군과 양양군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삼척-속초)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주변 입지를 잘 활용한 고급 설계도 적용된다. 바다조망이 가능한 입지를 누리기 최적의 설계로 지어질 예정이며,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적용했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개별 세대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된다.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에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테마정원 등 조경공간도 충분히 확보했고,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 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지하 5층~지상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1개 동, 전용면적 24~27㎡ 138실로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