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구도심에 합리적인 분양가, 중도금 무이자 혜택 갖춘‘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눈길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으로 내 집 마련 비용 부담 줄어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해 실수요자 호응 높아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이 이어짐에 따라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이 늘고 있다.

특히, 대출규제 강화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의 제2금융권 확산 등으로 인해 대출한도가 낮아진 것은 물론 대출을 받는 것 자체가 까다로워지면서, 당초 목적이던 투기수요 차단의 효과를 넘어 내 집 마련을 꿈꾸던 수요자들에게까지도 영향이 미치고 있다.

이렇다 보니,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등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이른바 ‘중도금 무이자’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중도금 무이자 단지는 계약금을 소비자가 납부한 후 입주 시까지 중도금에 대한 이자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아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다.

중도금 무이자 단지는 일반적으로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이자를 계약자 대신 건설사가 부담하는 방식이다. 일례로 3억원대 아파트에 대한 6개월 단위로 연 4% 이율을 적용한 이자를 산정했을 때 약1,250만원 정도의 대출 이자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 4억원 가량의 아파트라면 거의 약 1,000만원 가량의 이자비 절감도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금리인상 가능성에 대한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출 뿐 아니라 이자 비용을 실질적으로 줄이는 만큼 자금부담을 비롯해 심리적 부담까지 덜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금융혜택”이라며 “다만 일부 단지의 경우 총 분양가에 이자 비용을 포함시킨 뒤 이름 뿐인 무이자 혜택을 내건 경우도 있는 만큼 분양가 총액이 합리적인 수준인지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영이 인천 구도심인 서구 루원시티에공급하는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도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기에 분양가도 주변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실제로,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의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최고 4억6,990만원으로 책정됐는데, 이는 루원시티 바로 옆 가정지구에 위치한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가정지구에 위치한 ‘루원시티프라디움’(2018년 입주)의 경우 전용 84.99㎡가 올해 4월 4억9,000만원(10층)에 거래됐다.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견본주택 모습>

‘지웰’브랜드만의 특화 설계 적용으로 보다 나은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단지가 남향위주에판상형•이면개방형으로 설계돼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이 뛰어나며, 세대 내에는 2.4m의 천정고가 적용돼 집 안에서 더욱 넓은 공간감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창고와 팬트리도 전 가구에 제공된다.

또한, 조망형다이닝룸, 폭 5.1m의 대형 안방 등 수요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했다.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 내에는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의 운동시설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실내 놀이터가 마련되며, 주부특화 커뮤니티인 맘스라운지도 배치할 계획이다.

입지환경 역시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초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7호선 청라연장선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도 도보권에 계획돼 있어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가 인접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청라점, 홈플러스청라점 등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있고, 청라국제도시에는 대형 유통시설인 스타필드(2022년예정)와 코스트코도 계획돼 있다. 또, 가현초ㆍ중, 신현중ㆍ고, 신현북초 등이 도보권에위치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합리적인 분양가의 책정과중도금 무이자 등을 제공하여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했다”며“뿐만 아니라 단지 곳곳에 특화 설계를 적용하는 등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데도 힘썼다”고 전했다.

‘루원지웰시티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스퀘어세븐 옆)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1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