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격은 낮추고, 미래가치는 높인 ‘동탄2신도시 A85블록’ 공공분양 주택 6월 분양 예정!

- 동탄2신도시 내 주거쾌적성 최고 입지, 호수공원 생활권에 복합문화공간까지 누릴 수 있어
- 전용 74~84㎡, 총 516세대 수요자 선호도 높은 면적구성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6월 수도권 남부권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동탄2신도시 A85블록에서 공공분양 아파트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할만하다.

전용 74~84㎡, 총 516세대로 구성되며 주택형별로는 △전용 74㎡A형 105세대 △전용 74㎡B형 94세대 △전용 84㎡A형 317세대 규모다. 전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데다, 잘 갖춘 공간구성 및 내부설계로 주거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공공분양 아파트로 합리적인 분양가에 제공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부담은 낮췄고, 뛰어난 입지와 잘 갖춘 단지구성을 통해 미래가치는 높다고 평가 받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고른 관심이 기대된다.

일단, 단지가 자리잡은 동탄2신도시는 분당신도시의 1.8배 규모에 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로 주거, 업무, 문화, 레저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자족형 복합프리미엄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곳이며, 현 거주자들의 주거만족도도 매우 높은 곳이다.

특히 SRT 동탄역을 통해 서울 수서역까지 15분대로 연결이 가능하며, 오는 2021년 GTX-A노선 동탄역도 개통 예정이라 서울 강남 및 도심권 접근성도 크게 개선돼 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경부·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 등 광역간선도로와 영덕~오산간고속화도로, 지방도 311호선, 국지도 23호선 중리IC, 국지도 82호선 장지IC(예정) 등의 이용도 편리해 광역수요 확보도 가능하다.

실수요자들의 입맛에 딱 맞춘 듯한 입지도 자랑이다. 일단 단지를 둘러싸고 유치원에서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모두 예정되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최근 통학길 각종 사건·사고 발생으로 인해 학주근접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서 ‘동탄2신도시 A85블록’의 몸값을 높일 최대 장점 중 하나라는 평가다.

친환경 에코라이프와 멀티형 특급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호수공원을 도보 약 10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며, 남동탄의 랜드마크로 발전이 기대되는 복합문화공간의 이용도 편리해 다채롭고 풍성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일단 단지 자체의 상품성도 뛰어나다. 일단 모든 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풍부한 일조량이 보장되며, 환기 및 통풍에도 유리하며, 단지 내 조경까지 신경 서 쾌적성은 더욱 높다. 여기에 면적과 타입에 따라 공간활용도 및 편의성을 높일 다양한 특화설계도 제공될 예정이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했다. 먼저 입주민 들의 건강한 생활도 지원한다.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 배드민턴장, 주민운동시설 등 취향에 맞는 운동을 위해 실내·외 운동시설이 적용된다. 또한, 어린이놀이터, 무인택배, 경로당, 주민카페, 에듀센터 등 여유로운 삶을 위한 다양한 주민공동시설도 제공된다. 자녀들의 교육까지 신경 썼다. 단지 내 어린이집, 유아놀이터, 맘스스테이션 등을 적용해 보육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실거주시 만족도를 높일 최첨단 스마트·보안 시스템도 적용된다. 일단 초고속 정보통신설비를 구축해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며, 원격검침시스템이 적용돼 전기, 가스, 난방, 수도, 온수 등의 사용량을 자동으로 검침하여 사용량 조회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관리비 절감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세대환기시스템 적용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고. 대기전력차단시스템, 싱크용 음식물 탈수기 싱크대 전자식 절수기 등 에너지 헬스 케어 시스템까지 갖춰진다.

보안시스템의 적용으로 안심하고 여유로운 생활까지 가능하다. 홈네트워크시스템(월패드)를 이용해 방문자확인, 방범 및 현관 문열림 제어 등이 가능하며, 현관(지하층, 1층), 지하주차장, 승강기 내부, 단지 내 출입구 및 어린이놀이터 등 단지 곳곳에 CCTV 시스템이 적용돼 안전한 생활을 보장한다.

또한 단지 진입 시 입주자 차량은 자동 통과하고 외부 차량은 통제하여 편리하고 안전하게 출입할 수 있고 무인택배시스템도 제공돼 입주자와 택배자가 직접 만나지 않고 택배화물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다. .

한편, 동탄2신도시 A85블록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576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6월 개관 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