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주혁신도시 ‘SKY캐슬’, 국내 최초 SKT 5GX기반 최첨단 IoT스마트 타운하우스 구축하기로

 


 
한전 등 16개 공공기관이 입주해 있는 나주혁신도시, 단독형주택 타운하우스 부지인 H9블럭(‘SKY캐슬’, 이하 스카이캐슬)에 국내 최초로 SK텔레콤 5GX 기반 최첨단 스마트 IoT 타운하우스가 들어선다.

스카이캐슬 5GX 기반 스마트 타운하우스 구축 사업은 SK텔레콤을 비롯한 가족회사인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매직이 IoT와 관련된 기업으로서 함께 참여하며 맞춤형 주택형 타운하우스로는 국내 첫 번째로 조성하는 사업이 된다.

스카이캐슬은 오는 6월부터 대지조성사업 착공이 들어가며 시행사인 유한회사 주가람(대표 김해진)은 설계단계부터 SKT 5GX IoT로 기반시설 구축되며 향후 단지 입주자들이 보안에서부터 편의성까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최첨단 미래형 시스템을 구축하여 명품형 타운하우스를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업진행을 맡고 있는 부동산 개발회사 ㈜도모센터(대표 홍병남)는 SK브로드밴드와 체결한 ‘5GX 최첨단 IoT 스마트 타운하우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기반으로 SKT 5GX 기반공사를 비롯하여 건축설계와 시공에서도 명품형 타운하우스에 맞게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카이캐슬은 유럽형 목조주택 모델과 2층, 3층 테라스형 철근콘크리트 주택 모델 등 총 7개의 모델로 50필지를 6월부터 분양될 계획이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