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스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참여
NBP와 핀테크 맞춤형 클라우드 소개
금융클라우드 기반 레그테크 쇼케이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코스콤(사장 정지석)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에 참여해 금융클라우드 핀테크 생태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주최하고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3일부터 사흘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코스콤은 금융클라우드를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24일 진행될 테크핀 세미나에서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한상영 클라우드 서비스 상무와 코스콤 석동한 미래성장본부 상무가 ‘클라우드 기술의 발전과 금융의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금융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핀테크 기업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우수 핀테크 기업이 코스콤 금융클라우드를 이용하게 되면 단기적으로 사업자금 및 기술창업지원을, 중ㆍ장기적으로는 상장프로그램을 통한 증시 입성도 가능해진다.

23일 진행될 레그테크 쇼케이스 행사에서는 코스콤이 상용화에 성공한 레그테크(RegTech) 솔루션을 시연하고 향후 시장 전망 등에 대한 질의응답(Q&A)이 예정되어 있다. 레그테크란 금융회사로 하여금 내부통제와 법규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정보 기술이다.

코스콤의 레그테크는 IBK투자증권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컴플라이언스 업무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주제별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직관적인 분석이 가능한 시각화된 자료 등 사용자 리포트를 제공한다.

코스콤은 오는 8월 구축될 ‘코스콤 금융 클라우드’에서 레그테크 서비스를 금융 특화 솔루션(SaaS)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금융클라우드 내 축적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AI)으로 패턴분석하고, 이를 통해 준법감시에 도움이 될 다양한 서비스들을 금융클라우드 상에서 선보인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코스콤이 참여하는 핀테크주제관에서는 오픈패스와 핀셋 등이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픈패스는 간편 비밀번호부터 생체인식, 패턴 등 다양하고 편리한 인증기능을 통합해 제공하는 인증서비스이다. 핀셋은 개인의 모든 자산과 부채, 대출을 빅데이터와 AI로 관리해주는 종합 자산관리 앱을 개발한 사내벤처로 지난 2일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이밖에도 코스콤은 24일 금융회사와 주요 핀테크 기업 등이 진행하는 채용설명회에 참여해 채용프로세스와 인재상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자본시장의 대표적인 데이터플랫폼 기업으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수 핀테크 기업들과 함께 금융클라우드 생태계 발전에 힘쓰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