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심 ‘신라면건면’ 잘나가네~
출시 두 달만에 ‘10위권’ 진입
매출 45억…한달새 73% 껑충



농심의 ‘건면’ 승부수가 통했다. ‘신라면건면’이 출시 두 달 만에 라면시장 10위권 진입에 성공한 것이다. 라면시장 주류인 유탕면이 아닌 건면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건면은 출시 첫달인 2월 라면시장 매출 순위 12위를 기록한 데 이어, 3월에는 9위로 올라섰다. 지난달 매출은 45억원으로 전월 대비 73%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 전통 강자들이 경쟁하는 톱 10 시장에 건면 신제품이 단시간에 진입한 것은 그만큼 신라면건면이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신라면건면은 튀기지 않는 건면 특유의 깔끔함과 신라면 본연의 맛을 살린 국물이 특징이다.

깔끔한 맛이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이후 최근 70일간(2월9일~4월19일) 약 1800만개가 판매됐다. 일반 라면의 70% 수준인 칼로리(350㎉)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평소 라면을 먹지 않거나 덜 먹는 소비자까지 라면시장 소비층으로 끌어들인 것으로 농심은 분석했다.

농심은 건면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기 위해 생산 라인을 증설한다. 농심이 녹산공장 건면라인을 증설하는 것은 2010년 이후 9년 만이다.

현재 녹산공장에 6개, 구미공장에 1개 건면라인을 가동하고 있는 농심은 연말까지 녹산공장에 2개 라인을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생산라인이 모두 증설되면 농심의 일일 건면 생산량은 최대 200만개로 늘어나게 된다. 향후 건면 신제품 확대와 신라면건면 수출 등을 염두에 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건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라면시장에 건면의 대중화를 이끌고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데 역랑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국내 건면시장은 약 1178억원 규모로 전체 라면시장의 5% 수준에 그쳤지만, 최근 3년간 연 평균 성장률은 13%에 달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라면의 원조국 일본은 건면시장이 전체의 25%를 차지한다. 

이혜미 기자/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