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컬러복합기 임대·렌탈 업계 선두기업 칼라테크오에이, 사회공헌활동도 선도

최근 우리 사회가 사회적 윤리에 큰 가치를 두면서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이 선택이 아닌 의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회적책임활동(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이 사회가 기대하는 올바른 역할과 기능을 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기업이익, 소비자의 욕구충족, 대중의 이익과 복지가 균형을 이루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기업이 경제적 이윤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의 보편적 가치의 실현에 공헌해야 한다는 것이다.

칼라복합기 임대 렌탈 전문 기업 ㈜칼라테크오에이(대표 정진석) 역시 ‘고객 중심’, ‘사람 중심’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어 업계 귀감이 되고 있다.

칼라테크오에이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 복지박람회'에 참여했다.

노원구가 후원하고 노원구 장애인총연합회 및 노원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300만원 상당의 컬러 프린터를 비롯해 정관장 홍삼, 상품권 등을 후원하는 등 매년 정기적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국장협(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정기모임에 참가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자금 모금을 위해 ‘제1회 칼라테크오에이 배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하는가 하면, 새희망씨앗’에 성금을 후원하고 칼라복합기 프린터를 지원했다. 

이 밖에 국제장애인 문화교류 서울노원구협회에 복합기 기증 및 물품을 전달하고, 표준문화예술협회에 칼라프린터와 복합기 30대를 후원해 소외계층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칼라테크오에이 정진석 대표는 “창업 이래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왔던 것은 임직원을의 노력과 고객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짧은 시간 동안 초고속 성장을 하면서 얻게 된 기업의 이익을 주위 불우이웃, 소외계층과 함께 나누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칼라테크오에이는 신도리코와 후지제록스 공식 파트너사이자 칼라복사기, 칼라프린터 등 사무기기 임대 렌털 전문으로, 신도리코 복합기, 후지제록스 복합기, 삼성 복합기 등 칼라복합기 프린터를 기업 및 공공기관 등에 공급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경영혁신 부문,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 만족 지수1위` 칼라복합기 임대 부문,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칼라복합기 임대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