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거주 11세 한국인 이로아 양, NASA 아트콘테스트 大賞
美거주 11세 한국인 이로아 양, NASA 아트콘테스트 大賞

NASA 아트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차지한 11살 이로아 양. [NASA 홈페이지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이로아(11) 양이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지난해 12월 주최한 ‘NASA 랭글리 2019 학생 아트콘테스트’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 아트콘테스트 주제는 ‘탐험’이었으며 이 양은 연필, 수채화, 신문 조각, 색연필, 아크릴 도료, 마커, 접착제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작품을 제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올해 참가 작품 중 역대 최고”라는 호평을 받았다.

NASA는 764명 참여자 중 대상을 차지한 이 양의 인터뷰를 지난 16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 양은 인터뷰에서 “만일 우주비행사가 되면 어떨까를 상상하며 탐험의 주제로부터 영감을 받았다”며 “우주에 올라가서 수천 마일 떨어진 행성들과 별, 지구를 바라보면 정말 멋지고 신날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어 이양은 “이번 작품을 준비하면서 우주를 배우는 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며 언젠가 우주를 여행하며 지구 밖의 다른 행성을 탐험하는 것은 정말 신나는 일이 될 것”이라고 대상 수상 소감을 밝혔다.

NASA 홈페이지는 “로아 양은 인간의 우주비행에 대한 미래 비전을 표현해 대승을 수사했다”고 전하며 “로아 양은 매년 개최되는 NASA 아트 콘테스트에 처음 참가했으며 이번 콘테스트에 참가하기 전까지는 우주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포스터와 펜, 스티커, 패치, 브로치 등으로 구성된 NASA 탐험패키지를 받았다. 그의 작품은 버지니아 주 햄프턴 버지니아 항공우주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