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도권 택지지구에 비규제를 더하니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수요자 관심 집중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주거편의성 높은 수도권 택지지구
-시흥 장현지구, 비규제 지역에 해당해 수요자 부담 적어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 투시도>

수요자 선호도 높은 수도권 택지지구 가운데,정부의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로운 지역이 있어 눈길을 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는 각종 기반시설과 주거,상업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개발돼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다.뿐만 아니라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민간택지 분양 물량보다 상대적으로 분양가도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는다.

여기에 수도권과 인접한 택지지구는 우수한 교통환경으로 서울 접근성까지 확보해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거지로 통한다.실제 최근주택 시장에서 나홀로 강세를 보이는 곳 중 대부분은 수도권 택지지구가 차지할 정도다.

인기가 높은 만큼 규제도 많다.수도권에 위치한 택지지구 대부분은 규제지역에 해당돼청약 자격 조건은 물론,전매제한과 대출 규제 등이 적용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수도권에 위치한 택지지구이면서도 비규제지역에 속한 시흥시 장현지구가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장현지구는 총면적 293만8958㎡, 약 1만8,940가구가 들어설예정으로월곶-판교선과 신안산선이 계획돼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춘수도권 택지지구 중 하나다.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는 장현지구 내에서도 핵심입지에서 새 아파트 공급이 이어진다.동원개발이 오는 5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C-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5개 동,전용면적 84~101㎡,총 345가구의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를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서안산IC와 연성IC를 통한 제3경인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도심 및 수도권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서해선 능곡역을이용할 수 있고, 광역직행 버스가 도보 거리 내 위치해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으로 영화관, 아울렛, 패밀리 스포츠시설 등이 입점하는 대형상업시설 플랑드르를(2021년 2월 준공예정) 비롯해 근린생활시설이 계획돼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완성된 능곡지구 인프라를함께 공유할 수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와 인접한 군자봉과능골공원,중앙공원 등자연녹지와 다수의 근린공원이인근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췄다.

도보거리에 장현4초등학교(2021년 3월 개교 예정)가 계획돼 입주와 동시에 어린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지구 내 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능곡초·중·고교가단지 인근에 위치한다.이미 형성된 능곡지구의 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상업시설에도 다수의 학원시설이 들어설 전망으로 교육 여건이 양호하다.

교통호재로향후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시흥, 광명, 안양, 성남 판교를 동서로 연결하는 월곶-판교선이 2025년 개통될 예정이며,개통 시 KTX광명역을 비롯해 송도역, 시흥시청역, 광명역, 인덕원역, 판교역 등 주요 철도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다. 또 신안산선이 올해 8월 착공, 2024년 개통을 목표로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으로 교통 편의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는 북카페, 작은도서관,휘트니스, 키즈클럽(실내놀이터), 나눔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시흥장현 동원로얄듀크 2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72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12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