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린이 괴롭히는 5월 불청객…‘수족구병’ 주의보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영유아가 많이 걸리는 ‘수족구병’ 환자 증가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개인 위생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18일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올해 4월 말부터 수족구병 환자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올바른 손씻기 생활화 등 수족구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수족구병 외래환자 1천명당 의사환자는 3월24∼30일 1.8명에서 3월31일∼4월6일 2.4명, 4월7일∼13일 2.5명으로 증가했다.

영유아에서 많이 발생하는 수족구병은 장바이러스(콕사키바이러스, 엔테로바이러스 등) 감염에 의해 발열 및 입안의 물집과 궤양, 손·발의 수포성 발진을 특징으로 한다.

감염된 사람의 대변 또는 침, 가래, 콧물, 물집의 진물 등 분비물과 직접 접촉하거나 이런 것에 오염된 수건, 장난감 등 물건을 만지면서 전파된다.

질병관리본부는 수족구병을 예방하려면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는 아이 돌보기 전·후 손을 씻고, 장난감 등 집기 소독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수족구병이 의심되는 아이가 열이 높고, 심하게 보채면서 잦은 구토를 한다면 의료기관에서 신속하게 진료를 받아야 한다.

또 수족구병이 의심될 때는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등원 및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