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이 더 가까워진다’ 교통 호재 꿰찬 한강신도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분양

김포 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조감도 (제공=디허브)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로 주택 시장 분위기가 다소 움츠러든데 반해 수익형 부동산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규제의 영향이 덜하면서 수익률 역시 여전히 시중 은행 금리보다 높아 안정적인 투자 가치를 보이기 때문이다.

그중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대 70~80%를 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고, 입주 시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 되는 등 다양한 세제 혜택이 주어져 틈새 투자처로 각광받는 중이다. 서울과 같은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주시에는 법인세가 4년간 100% 감면된다. 이런 혜택은 올해 말까지만 적용돼 해가 바뀌기 전 투자를 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치솟을 대로 치솟은 서울 지식산업센터 매매가에 부담을 느끼고 인근 수도권에 눈길을 돌리는 사업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그 가운데 특히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춘 지역을 주목할 만하다. 타 지역 협력업체와의 교류에 용이한데다 물류 이송 비용과 시간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직원들의 출퇴근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에 분양하는 ‘디원시티’ 역시 대규모 교통망 확충으로 주목받는 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7번지 외 2필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은 1군 건설사 대림산업이 맡는다.

‘디원시티’는 한강신도시 첫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먼저 오는 7월 개통하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예정)이 도보 3분 거리(약 350m)가 위치해 있다. 탑승 시 김포공항역까지 약 29분이면 닿는다.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9·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주요 도심을 1시간 내로 주파할 수 있다. 현재 김포도시철도는 개통을 앞두고 종합시험운행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김포 한강선’ 사업도 순차적으로 추진되는 중이다.

이 외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대곶IC와 인접해 있어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수도권 외곽을 원형으로 잇는 대형 프로젝트다. 현재 인천~김포 구간은 개통한 상태로, 인천국제공항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물류 수출에도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파주 구간은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배후수요도 눈길을 끈다. ‘디원시티’ 인근에는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가 위치한다. 현재 양촌·학운·학운2·학운3·학운4 등 5개 산단은 조성이 끝났고, 학운3-1·4-1·5·6·7·대포·양촌2 등 7개 산단은 2022년 공사가 마무리된다. 추후 김포골드밸리에는 2천여 개의 기업과 5만여 명의 상주 고용 인구가 유입될 예정이다. 시는 김포골드밸리 직접생산유발효과만 1조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 외에도 ‘디원시티’ 주변에 노후한 환경의 중소기업체가 다수 자리해 사무실 이전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강신도시 유일의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생활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내부는 사무, 상업, 주거, 문화시설을 구성해 만족도를 높였다. 먼저 사무 공간 ‘디원시티 타워’는 업무 편의를 위해 내부 중정, 접견실, 회의실, 로비 등을 조성함과 동시에 근무자들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는 옥상정원을 마련했다. 상업시설 ‘디원시티 몰’은 4면을 개방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기숙사 ‘디원시티 스튜디오’는 전 호실 발코니 및 복층형 설계로 실사용면적을 넓혔다. 문화시설 ‘디원시티 컬쳐라인’은 호수공원부터 이어지는 특화문화거리로 조성된다.

한편 ‘디원시티’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됐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