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장심사’ 울먹인 로버트 할리, “가족과 동료, 국민께 죄송”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ㆍ61) 씨가 10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남부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된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ㆍ61) 씨가 10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며 거듭 사과했다.

하 씨는 이날 오전 9시 10분께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입감돼 있던 수원남부경찰서를 나서면서 “혐의를 인정하냐”고 묻는 취재진 질문에 고개를 숙인 채 “죄송합니다. 마음이 무겁습니다”라고 짧게 답했다.

약 20분 뒤 수원지방법원에 도착한 하 씨는 취재진에게 “함께한 가족과 동료들, 국민 여러분께 죄송합니다”라고 울먹이며 말한뒤 법정 안으로 들어갔다.

수원지법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하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연다. 구속 여부는 저녁쯤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전날 “(하 씨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영장 신청 이유를 전했다.

하 씨는 이달 초 자신의 서울 자택에서 인터넷으로 구매한 필로폰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8일 서울시 강서구의 한 주차장에서 체포된 하 씨는 이후 진행된 마약 반응 간이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경찰은 하 씨가 마약 판매책의 계좌에 수십만원을 송금한 사실을 확인하고 판매책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