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레스토랑 6곳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지정…전국 최다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직영하는 레스토랑 6곳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심사에서 ‘매우 우수’ 업소로 지정됐다. 6곳의 ‘매우 우수’ 등급 지정은 전국 최다이며, 단일 장소에서 6곳 이상이 신청과 동시에 전부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이례적이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전국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수준 향상과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17년 5월 신설한 인증제도다. 식약처가 지정한 한국식품안전관리등급원이 총 97개의 항목으로 이뤄진 까다로운 현장 평가와 판정을 통해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총 3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이번에 식약처로부터 ‘매우 우수’를 인증 받은 레스토랑들은 7성급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 일식당 ‘사까에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중식당 ‘남풍’, 모던 유러피안 퀴진 ‘닉스그릴’, 로비라운지 ‘크리스탈 가든’, ‘라운지 파라다이스’ 등 총 6곳(영업장 7곳)이다. 사실상 호텔이 직영하고 있는 모든 파인다이닝급 메인 레스토랑들이 한번에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것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위생관리사 이상준 과장은 “까다롭기로 잘 알려진 식약처가 인정한 최고 등급의 위생 인증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모든 식음영업장 내부의 위생관리 규정을 엄격히 적용해 이 곳을 찾는 고객분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신뢰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푸드 데스티네이션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