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물산, ‘래미안 연지2구역’ 5월 분양
- 총 2616가구 중 1360가구 일반분양

삼성래미안 연지2구역 조감도 [삼성물산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삼성물산은 오는 5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연지동 일원에 ‘래미안 연지2구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3층, 21개동 총 261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일반분양 대상은 전용 84㎡가 1139가구로 가장 많고, 59㎡는 156가구, 51㎡ 30가구, 91㎡ 11가구 등의 순으로 많다.

부산진구는 부산 지역 내 대표적인 원도심이다. 성지로, 신천대로, 동평로 등을 통해 동서고가도로, 거제대로, 백양터널 등이 가깝다. 부전역은 동해선과 경전선의 시종착역이다. 향후 KTX가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주변 지역은 정비사업이 활발하다. 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17곳에서 총 2만3733가구의 아파트가 새로 공급될 계획이다.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 초연근린공원, 백양산 등이 가깝다.

연지초가 아파트와 인접하고 있으며, 초연중, 초읍중, 부산진고 등도 도보로 다닐 수 있다.서면 지역 학원가, 시립도서관,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의 교육 문화시설도 인근에 있다.

서면역 일대를 따라 상업시설과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 NC백화점,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 등의 번화가가 있다. 단지 주변지역에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 마트와 전통시장도 위치한다.

삼성물산은 이 단지에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고급화할 계획이다.

우선 전가구 남향위주로 배치한다. 주차장은 모두 100% 지하화하고 지상은 공원처럼 조성하기로 했다.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홈 상품 등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의 대단지에 걸맞는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연지2구역은 부산진구 내 첫 선을 보이는 래미안 아파트로,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을 열기 앞서 동래구에서 웰컴라운지(분양홍보관)를 운영하고, 분양설명회 사전예약을 접수하고 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