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교안 “文정부 이번 개각, 최악보다 더 나쁜 경악 인사”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장관 후보자들의 의혹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 “이번 개각은 최악보다 더 나쁘며, 경악할 수준의 인사”라고 비난했다.

황 대표는 20일 오전 국회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 참석 “청와대의 인사검증 7대 원칙도 대통령 공약에서 한참 후퇴한 것인데, 그것마저도 안 지키고 장관 후보를 추천하려면 원칙과 기준을 왜 만들었느냐”고 일갈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최정호 국토교통부장관 후보자는 아파트만 3채를 보유한 사실이 드러났고,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후보자는 2000만 원이 넘는 세금을 지명되자마자 지각 납부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후보자는 용산 주상복합아파트를 사서 2년 만에 16억 원을 벌었고, 김연철 통일부 장관후보자는 천안함 폭침을 부정하는 발언까지 했다”며 장관 후보자들의 자질문제를 꼬집었다.

황 대표는 “그 밖에 장관들도 논문 표절, 병역특혜, 위장전입, 자녀취업 비리 등 갖가지 의혹이 드러나고 있다”면서 “청와대는 이미 다 체크했다고 하는데 심각한 문제를 체크하고도 통과시켰다면 중증의 도덕 불감증에 걸린 것 아니냐”고 힐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