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황교안 “최순실 태블릿PC 조작 가능성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자유한국당 2·27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황교안 후보는 21일 최순실의 태블릿PC가 조작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 태블릿PC는 ‘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이 사용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단초를 제공했다.

황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5차 토론회에서 김진태 후보가 “태블릿PC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느냐”고 질문하자 “그렇게 보고 있다”고 이렇게 답했다.

황 후보는 “태블릿PC에 대해서는 이미 조사가 이뤄진 부분이 있었고 잘못된 부분이 많다는 것을 토대로 재판이 진행되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후보는 “그렇게 보고 있으면 다행”이라면서 “그렇다면 탄핵이 부당하게 됐을 가능성이 높은것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는 황 후보가 탄핵 결정에 대해서 절차상의 문제가 있었다고 언급한 것을 겨냥한 것이다.

김 후보는 “탄핵 스모킹 건으로 국민여론을 악화시킨 태블릿에 문제가 있었다고 하면 탄핵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 아니냐”며 “태블릿PC에 문제가 있으면 (탄핵이) 부당하다고 볼 수 있는것 아니냐”고 압박했다.

그러자 황 후보는 “여러번 얘기했는데 2년간 이 문제를 가지고 왜 했느냐고 매여있다”며 “제 생각은 여러번 말씀드렸기에 다시 말할필요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에 김 후보는 “(탄핵이) 부당하다 말 못하고 지난일이니 답변하기 곤란해 미래로 가자는 것이냐”고 묻자 황 후보는 “그런 것이 아니다”며 “계속 과거의 일을 갖고 논의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