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화제작-사무라이 쇼다운 M]오락실서 즐기던 대전 액션게임, 이제는 손 안에서!


- 원작 감성 업그레이드 '올드유저 향수 자극'
- 연속기ㆍ콤보 등 통쾌한 '액션 쾌감' 백미


● 장   르 : 액션 MMORPG
● 개발사 : SNK 플레이모어
● 배급사 : 조이시티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19년 3월 출시 예정


'사무라이 쇼다운'이 모바일로 돌아와 파격 액션을 선사한다.
SNK가 직접 개발에 나선 '사무라이 쇼다운 M'은 3월 출시 예정이다. 게임 내 캐릭터마다 특색 있는 스킬을 내세워 짜릿한 손맛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다. 원작의 액션성과 타격감을 그대로 구현해 냈을 뿐만이 아니라 원작 캐릭터 성우들이 그대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중국에서는 텐센트가 서비스를 맡아 출시 후 위챗 스토어에서 매출 1위,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3위를 달성, 시장 점유율 5위권을 유지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1세대 대표 대전액션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의 IㆍP를 활용한 액션 MMORPG다. '사무라이 쇼다운'은 1993년에 첫 출시, 2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총 20여 개의 다양한 게임 시리즈로 제작돼 글로벌 시장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원작 감동 그대로
많은 이들이 오락실에서 열광했던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M'은 뛰어난 타격감을 모바일에서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임팩트 효과를 극대화해 유저들은 원작의 액션성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유저들은 캐릭터마다 각자의 스킬을 뽐내 '결투 PK', '원수 모드', '강탈 이벤트'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이 20년 만에 재탄생되면서 기존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감성을 현대화시켜 유저들에게 뛰어난 그래픽을 선사한다. 일본 에도시대를 배경으로 해 아름다운 건축물, 풍경들이 눈에 띄게 발전돼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 특히, 원작의 스토리까지 그대로 재현해 주인공 '하오마루'와 그의 라이벌 '겐쥬로'의 대결 구도를 직접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원작의 성우가 그대로 모바일 버전에서 등장해 캐릭터의 생동감까지 놓치지 않았다. 주인공 '하오마루', 인기 히로인 '나코루루' 등 메인캐릭터 역을 맡았던 성우의 등장으로 글로벌 및 올드유저들에게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속기로 타격감 극대화
원작 '사무라이 쇼다운'은 20년 전부터 연속기와 콤보가 있어 극한의 타격감을 선사했다.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원작의 연속기와 콤보스킬을 재현해 액션성과 타격감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이 스킬을 발동시키면 한 번의 공격에 데미지가 크게 들어간다. 또한, 유저들은 원하는 스킬을 커스터마이징해 연계로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다. 
스킬의 화려함도 빠질 수 없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스킬 이펙트 구현을 선사해 짜릿하고 통쾌한 액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손과 발을 이용해 공격을 하는 것이 아닌 검을 사용하여 공격을 하기 때문에 더욱 화끈한 격투가 가능하다.
 



또한, 게임 내 같은 클래스라고 해도 다양한 방식으로 스킬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큰 매력이다. 이 외에도 전투를 할 때 자동적으로 콘트롤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가 직접 콘트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연속 콤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공격의 회피도 기존 모바일게임보다 자유로운 편이라 전투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전략적 플레이 또한 기대된다.
신은선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