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BPW 골드어워드 수상
전문직여성 한국연맹 수여
여성 지위 향상 등 공적 인정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사진 왼쪽)가 지난 19일 서울 중구 호텔 더플라자에서 (사)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이 수여하는 제 25회 ‘BPW 골드 어워드(Gold Award)’를 수상했다.

‘BPW Gold Award’는 외교통상부 소속 비영리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이 1993년 제정한 상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지위 향상과 고용 창출에 크게 이바지한 기업 및 공기관, 개인 등에게 매년 수여한다.

이 대표는 여성 친화적인 기업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고, 간부급 여성 리더 배출을 통한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의 여성 고용 비율은 지난해 연말 기준 56%로, 최근 4년간 신입사원 공채 여성 비율은 60%에 이른다. 전체 간부 직원(과장급 이상) 중 여성 간부 비율은 약 37%다. 지난해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의 여성 고용 비율 및 관리자 비율이 각각 38.18%, 20.56%였던 점을 고려하면 롯데홈쇼핑의 여직원 비율은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이 대표는 “다양한 여성 인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하게 일할 수 있고,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일터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에게 열린 사회 참여의 기회를 부여하고, 능력과 자질이 있다면 누구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