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션뷰’ 프리미엄 누리는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주목하는 이유

-바닷가 인근 수세권 단지 프리미엄 상승 높아… 블루 조망권에 주목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 바다 조망 가능해 수요자 관심 UP



역세권, 학세권에 이어 강, 하천, 바다 등이 단지 인근에 있는 수세권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는 많은 이들의 선망을 받고 있다. 도심 속에서 탁 트인 바다를 보는 일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계절에 상관없이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아파트는 분양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프리미엄의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공급된 ‘마린시티자이’의 분양권은 지난해 12월 전용면적 80㎡(40층 기준)가 7억3,600만 원에 거래되면서 초기 분양가인 5억5,600만 원보다 1억8,000만 원(24.4%) 올랐다. 단지는 부산 앞바다 조망이 가능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같은 아파트임에도 바다 조망 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상이했다.

최고 34층 규모로 조성돼 남해 바다를 볼 수 있는 ‘광안자이’는 총 127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3,067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1순위 평균 경쟁률 102.89대 1을 기록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바다 조망이 가능한 ‘광안자이’의 전용면적 73㎡(19층 기준) 분양권은 5억4,660만 원에 거래됐다. 바다 조망이 불가능한 같은 타입의 1층 분양권은 4,200만 원가량 저렴한 4억8,480만 원에 거래됐다.

이렇듯 수(水) 조망권이 확보된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1008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가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는 ‘오션뷰’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세대 전면부가바다를 향해 배치돼 저층부 일부 세대를 제외한 대부분의 세대가 탁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주변에서 보기 드문 39층 고층으로 건설되는 만큼 탁월한 조망권을 확보해 힐링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상품성 뿐만 아니라 입지적인 장점도 갖췄다. 수인선 월곶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이며 여기에 월곶~판교선, 신안선 등이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이를 이용해 서울 강남권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배곧 서울대병원(예정), 롯데마트, 갯골 생태공원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인근으로 대규모 개발 사업도 진행중으로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의 가치상승은 더욱 기대된다. 우선 월곶역 주변 약 23만5700㎡을 복합개발하는 시흥월곶역세권도시개발사업이 진행중이다. 또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월곶포구도 162억원을 들여 관광 및 친구시설을 조성하는 등 복합형 다기능어항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단지 도보 1분거리는 컨벤션센터 및 복합커뮤니티센터가 건립되고 월곶과 배곧신도시 연결하는 연육교와 시흥~송도신도시를 연결하는 배곧대교 건설도 가시화 되고 있다.

■ 특화설계를 통한 실사용면적 극대화…최첨단 IoT시스템 적용으로 편리성 UP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는 지하 2층~지상 39층, 2개 동, 전용면적 55~65㎡ 총 270가구 규모이며, 전 세대가 소형 평면으로 구성되는 만큼 많은 이들의 높은 선호가 기대된다.

소형 평형이면서도 특화설계를 통해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한다. 전세대가 4베이 구조와 3면 발코니 확장을 통해 추가로 얻을 수 있는 실사용면적을 극대화 했다. 또한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거실과 방의 채광과 환기가 뛰어나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첨단시스템도 도입된다. 기존 월곶동에는 없었던 입주자 커뮤니티 제공은 물론 Sk스마트홈 IoT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무인택배함, 북카페, 중앙공원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IoT를 이용한 주차, 출입, 무인 택배 등의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제공된다.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시흥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년 이상되고 경기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면 1순위 통장 조건이 된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유주택자나 세대원이라도 누구든 자유롭게 청약 신청할 수 있다. 또 ‘시흥월곶역 블루밍 더마크’는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번지에 위치한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