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청주 전세아파트 청주동남지구 대성베르힐 공급 중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75㎡, 84㎡ 평면구성

최근 들어 청주지역에 전세물건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9.13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추가적인 대책안 들도 계속해서 발표하며 아파트 부동산 시장이 전국적으로 불안정해짐에 따라 청주지역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어 차가워진 부동산시장에 아파트 매매 이후 가격 하락을 우려해 대부분 실거주자들이 자가 주택이 아닌 전월세 주택을 선택하는 경향이 커지고 있고 그로 인해 전세물건은 찾기 어려워지면서 자연스레 전월세 가격이 점점 상승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그에 따라서 현재 전세를 거주하는 세입자들도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솟아오르는 전세금과 잦은 이사 걱정이 늘어가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전세난 가운데 청주 동남 택지개발지구에서 민간건설 업체가 공급 하는 민간임대아파트가 있어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은 충북 청주시 동남택지개발지구 B4 ∙ B6블록에 조성되는 명품 민간 임대아파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75 ∙ 84㎡ 주택 형으로 구성되는 총 1507가구(B4블록 792가구, B6블록 715가구) 대단지 아파트로 설계되었다.

일반분양 아파트 버금가는 뛰어난 구조와 마감재를 갖추었지만 앞서 말한 민간임대 아파트라는 점에 있어 여러 혜택이 뒤따른다.  주택 소유 관계없이 5년 간 안정적으로 내집처럼 거주가 가능하며 취득세, 재산세 등 세제 부담이 없고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또한 가능하다. 또한 5년간 거주 후 거주자에게 우선분양 전환부여로 시세차익 또한 기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대단지아파트 다운 대규모의 입주민 센터도 눈길을 끈다. 건강한 생활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실버라운지, 북 카페, 키즈카페 등 입주민을 위한 편리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조경 또한 기대되는 부분이다. 국내 조경 실적 1위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으로 참여해 친환경 주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단지와 인접해있는 원봉공원뿐만 아니라 동남지구 내 중앙공원이 조성되면 풍부한 녹지가 갖춰져 그린 프리미엄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주변에 편리한 생활 인프라 또한 형성될 예정인데, 청주IC ∙ 서청주IC 등을 통해 경부 • 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교통 사항 또한 이용이 편리하며, 롯데마트 등 편리한 쇼핑시설도 마련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운동초, 운동중, 상당고 등 초중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최신 트렌드 주거시스템도 완비될 예정이다. 무인경비시스템 ∙ 원격검침시스템∙ 출입구 주차관제 ∙ 고화질CCTV ∙ 풀터치형 주방TV ∙ 스마트홈시스템 ∙ 무인택배 ∙ 비상벨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또한 에너지 절전 시스템으로 대기전력차단시스템 ∙ 일괄소등스위치 ∙ 단열재 ∙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청주 동남지구 관계자에 따르면 “1500 세대가 넘는 대단지 브랜드 타운에 전세 형태로 주거가 가능하며 즉시 동호수 지정계약이 가능해 실거주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문의 전화가 끊
이질 않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렇듯 여러 가지 장점을 두루 갖춘 '청주 동남지구 대성베르힐'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내덕동 575-1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0 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관람 가능 하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