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정숙 여사 “심석희 선수 ‘고통의 응어리’ 녹여주고 싶다”
ISU대회 위해 獨 출국 심석희에
위로 편지·녹색 머플러 선물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5차 월드컵 출전을 위해 독일로 떠나는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에게 편지와 초록색 목도리를 보내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연합뉴스]

국제빙상경기연맹(ISU) 5차 월드컵 대회 출전을 위해 독일로 떠난 쇼트트랙의 심석희가 27일 출국당시 인천공항에서 검은 마스크와 함께 착용했던 초록색 머플러는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선물이었다.

심석희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세종 측은 이날 “지난 24일 영부인이 행정관을 통해 편지와 녹색 머플러를 보내왔다”며 “선물을 전해 받은 심 선수는 26일 감사하다는 내용이 담긴 답장을 보냈다”고 밝혔다.

김정숙 여사는 편지에서 “긴 시간 동안 혼자 아파하며 혼자 눈물 흘리며 속으로만 담아두었을 고통의 응어리를 녹여주고 싶어요”라며 위로했다.

이어 “빙상 위에서, 빙상 밖에서,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없이 넘어지고 수없이 일어서면서 얼마나 아팠을까요. 후배들과 이 사회의 내일을 위해 용기를 내줘 고맙습니다”고 적었다.

김 여사가 편지와 함께 보낸 목도리의 색깔인 초록색은 심석희가 가장 좋아하는 색으로 알려졌다.

심석희도 감사를 표했다. 그는 답장 편지에 “운동선수 이전에 심석희라는 한 사람으로서, 한 여자로서 큰 용기를 냈습니다. 어딘가에서 또 힘든 시간을 외롭게 견디고 있을 분들에게 저도 큰 힘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썼다.

이운자 기자/yi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