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백승호, 한국인 6호 라리가 데뷔전 ‘감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백승호(22·지로나FC)가 프리메라리가 데뷔전을 치렀다.

백승호는 28일(한국시간) 스페인 지로나의 에스타디오 몬틸리비에서 열린 2018-2019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1라운드 FC바르셀로나와 홈 경기에서 후반 41분 그라운드를 밟았다.

앞서 백승호는 코파 델 레이(국왕컵)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16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와 8강 1차전에 출전했다.

하지만 프리메라리가에서는 처음으로 출전했다. 한국인으로는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를 시작으로 이호진(라싱 산탄데르), 박주영(셀타 비고), 김영규(알메리아), 이강인(발렌시아)에 이은 6번째 프리메라리가 데뷔다.

데뷔전 상대는 자신이 유소년 팀에서 활약했던 바르셀로나였다. 백승호는 2010년 2월 FC바르셀로나에 입단했다. 하지만 FC바르셀로나에서는 1군 무대를 밟지 못했고, 2017년 8월 지로나로 유니폼을 갈아입었다.

백승호는 후반 41분 알렉스 그라넬 대신 투입됐다. 백승호는 추가 시간까지 8분 동안 총 네 번의 터치를 했고, 세 번의 패스를 했다. 후반 43분엔 프리킥 이후 흐른 볼을 페널티박스 안 왼쪽에서 왼발 슛을 날리기도 했다.

한편 지로나는 FC바르셀로나에 0대2로 패했다. 전반 9분 만에 넬손 세메두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후반 23분에는 리오넬 메시에게 추가골을 헌납했다. 지로나는 5승9무7패 승점 24점 중하위권을 유지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