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라진 예비 초등생들] 경찰 협조 서울 공립초 예비소집 불참 아동 30명으로 증가
- 일주일 전 19명보다 11명 늘어…주민센터서 확인 불가
- 예비소집 불참아동 9705명 중 94.5% 소재 파악 완료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서울지역 공립초등학교 입학대상자 가운데 학교와 주민센터를 통해 소재지가 파악되지 않는 30명의 소재가 불분명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서울시교육청이 일주일여 전 발표한 수치보다 11명이 늘어난 수치다.

서울시교육청은 경찰에 협조를 구해 공립초 예비소집 불참 아동 30명의 소재를 파악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8일 집계기준 올해 서울지역 560개 공립초 신입생 예비소집에 불참했거나 입학 등록의사를 밝히지 않은 아동은 모두 9705명으로, 이 중 9168명(94.5%)의 소재가 확인됐고 나머지 537명에 대한 소재를 파악 중이다.

소재파악이 안된 아동 중 458은 학교와 주민센터가 연계해 찾고 있고 49명은 학교가 자체적으로 소재를 확인하고 있다. 30명은 주민센터도 소재를 확인하지 못해 시교육청이 경찰에 협조를 요청했다. 경찰에 소재 파악을 요청한 인원은 지난 10일 집계기준 19명보다 11명이 늘었다.


초등학교 예비소집 불참아동은 1차적으로 학교에서 소재를 파악하고 있으며 이후 소재 파악이 안될 경우 주민센터까지 함께 파악하고 있다. 학교와 주민센터에서 소재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 경찰 협조를 아동의 소재와 안전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

이처럼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 불참 확인 절차가 강화된 것은 지난 2016년 이른바 ‘원영이 사건’ 이후다. 당시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이던 신원영 군은 부모의 학대로 숨졌지만, 새학기 무단결석 아동을 조사하는 과정에서야 뒤늦게 이같은 사실이 밝혀지면서 사회적으로 큰 논란이 된 바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매일 소재파악 아동이 늘어나고 있어 1월말쯤이면 경찰 협조 아동을 제외한 나머지 아동은 소재 파악이 전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재불명 아동 전원의 소재가 확인될 때까지 소재 확인 작업을 이어나가는 등 예비소집 미참석 아동들의 안전을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