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고대의료원 소아청소년 당뇨교실 주최 ‘제13회 고려대의료원 참살이캠프‘ 성료= 고려대학교의료원 소아청소년 당뇨교실(위원장 이영준, 안산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은 지난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미리내 캠프에서 ‘제13회 고려대의료원 참살이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참살이 캠프에는 ‘우리는 참살이! 위 아 더 챔피언!’이라는 주제 아래 제 1형 당뇨 환자 24명과 의사, 간호사, 의료사회복지사, 영양사, 자원봉사자, 치료레크리에이션 진행자 등을 포함한 약 60여 명 이상이 참석했다.

▶연세대학교의료원 용인세브란스병원장에 최동훈 교수=연세대학교의료원은 지난 15일 의료원 산하 신임 기관장을 임명했다.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용인세브란스병원장에는 최동훈 교수가 임명됐고 부원장에는 박진오 교수, 세브란스 심장혈관병원 원장에는 박영환 교수가 취임한다.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이지열 교수, 아시아태평양 전립선학회 회장 취임=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비뇨의학과 이지열 교수가 최근 아시아태평양 전립선학회 회장에 취임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으로 이 교수는 대한전립선학회 회장 및 아시아태평양 비뇨기종양학회 회장도 겸임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전립선학회는 500명이 넘는 의사가 모이는 세계적인 학회로 10개국의 전립선암 레지스트리를 구축하고 있다. 

건강의학팀/kty@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