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핫플레이스 ‘루원시티’에 조성되는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 미래가치 高

개발호재가 이어지며 인천의 핫플레이스로 주목 받고 있는 ‘루원시티’에 분양하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루원시티는 2006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됐으나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10년 넘게 사업이 지체됐다. 최근 대규모 복합단지인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루원시티 내 첫 분양에 나서며 개발이 활기를 찾았다.

루원시티는 인천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 93만4000㎡를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청라국제도시, 가정지구와 인접한 서북부 관문에 위치하고 있다.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가까워 서울 영등포, 여의도는 물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를 통해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최근에는 계양테크노밸리가 3기 신도시로 지정됐는데, 인천시는 계양테크노밸리가 원도심 재개발과 검단신도시 조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기업 입주 시기는 앞당기고 주택 공급은 2021년 이후로 늦출 계획이라 밝혔다. 주택 공급 규모도 종사자의 5분의 1 수준으로 계획해 배후지역 분양시장의 호재로 작용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루원시티는 용적률을 높여 고층화된 첨단도시로 조성해 인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루원시티 10개 필지 중 주상복합용지 7개 필지, 공동주택 3개 필지로 초고층 주상복합이 조성되기 시작하면 청라•가정으로 이어지는 스카이라인이 조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지하철 연장도 앞두고 있는 상황. 부평구청~석남역 구간을 잇는 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이 2020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순탄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2017년말)하면서 2021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사업과 지하철2호선(홍대입구역~청라국제도시) 32.78km 연장안이 2019년 2월에 사전타당성조사가 완료될 예정될 것으로 보여 지역 가치는 더욱 상승 중이다.

통합청사(제2청사)도 조성된다. 인천시는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 중이다. 분산된 공공기간을 집적화하고 인천 서북부지역의 균형발전에 기여하자는 이유에서다.

이처럼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고 있는 루원시티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데 이어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조성되며 총 2,378가구의 아파트와 함께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24㎡ 550실, 전용 33㎡ 176실 등 총 726실이 공급된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은 루원시티 내 최중심 입지에 조성되며 더블 역세권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에 인접해있으며 향후 청라국제도시로 연장되는 서울 지하철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구축돼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1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돼 원스톱 라이프 생활환경도 갖춘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오피스텔은 앞서 분양한 총 2,378가구의 복합단지와 함께 단지 내 대규모 근린생활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 및 가정지구 상권과도 인접해있어 입주민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빌트인 가구도 마련돼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생활가전,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이 빌트인 되며 현관 디딤석과 선반은 엔지니어드스톤으로 제공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불어 전 실 온돌마루가 설비되는 등 SK건설의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인다.

첨단시스템도 적용돼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 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 시스템 ‘SKT Smart Home’이 적용되며 조명, 난방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해진다. 또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공동현관 무인경비 시스템과 CCTV 및 DVR 녹화시스템이 마련되며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이 설치된다. 또 무인택배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입주자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 등 운동공간 등이 마련된다.

친환경 시스템으로는 천장형 F.C.U(팬코일유니트)가 제공되며 LED 조명이 설치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일괄소등 스위치와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로 전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태양광으로 생산된 전기를 공용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56-9에 마련되며 현재 선착순 분양 중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