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축구스타 이니에스타, 이 사진 한장 때문에…인종차별 ‘뭇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에 올라와 있는 인종차별 논란을 부른 사진. SNS 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스페인 축구 대표 팀 출신 스타플레이어 안드레스 이니에스타(빗셀 고베)가 사진 한 장이 문제가 돼 인종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니에스타는 지난 7일(한국시간) 가족들과 스페인 명절인 ‘동방박사의 날(Three Kings Day)’ 행사 연기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은 뒤 이 사진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공개했다고 9일 보도했다.

해당 사진엔 흑인 분장을 한 연기자 두 명이 있었는데, 시커멓게 얼굴을 칠해 우스꽝스러운 모습이었다.

이 사진이 공개되자 팬들은 이니에스타가 흑인을 비하했다고 맹비난했다. 비판 행렬엔 현지 언론과 유명인들도 가세했다.

영국 TV 진행자인 닉 브라이트는 “2019년에도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게 믿어지지 않는다”라며 “내가 알던 이니에스타가 아닌 것 같다”라고 밝혔다.

연일 비판이 계속되자 이니에스타는 9일 대리인을 통해 “오해가 있었다”라며 “난 누구에게도 불편한 감정을 주고 싶지 않았다”라고 사과했다.

그러나 이니에스타는 사과한 뒤에도 해당 사진을 삭제하지 않아 비난의 수위는 더 높아가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