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8 KeSPA CUP] 그리핀&담원 게이밍, 4강 진출


2018 KeSPA CUP 4강 대진이 완성됐다. 그리핀과 담원 게이밍이 각각 아프리카 프릭스와 SKT T1을 꺾었다. 지난 시즌 이어진 그리핀 돌풍에 이어 새롭게 LCK에 합류한 담원 게이밍의 활약에 팬들은 환호를 보냈다. 그리핀과 담원 게이밍은 결승 진출을 놓고 4강에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아프리카 프릭스(이하 아프리카)와 그리핀의 대결에서는 그리핀이 웃었다. 그리핀은 지난 서머 플레이오프에 이어 다시 아프리카를 잡아내며 상위 라운드에 진출했다. 그리핀은 1세트 역전승, 2세트 압승을 거두며 2대 0 승리를 거뒀다.
1세트 그리핀이 대 역전승을 기록했다. 경기 초반 아프리카가 라인전에서 압박을 가했다. 하지만 그리핀이 미드에서 깊숙이 들어온 리산드라를 잡아냈다. 바텀 3대 3 싸움에서 리산드라가 먼저 합류하며 2킬을 기록했다. 하지만 그리핀은 사이온이 패시브로 되살아나 2킬을 되돌려줬다.아프리카는 공격적인 자세를 이어갔다. 바텀에서 탈리아가 먼저 갱킹을 시도했지만 아프리카가 역갱을 성공, 오히려 탈리아를 잡았다. 이어 바텀 타워를 밀어낸 아프리카가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아프리카가 그리핀의 1차 타워를 모두 밀어냈다. 아프리카는 바론을 치며 그리핀을 끌어냈다. 우르곳이 궁극기로 이즈리얼을 끊으며 시작된 한타에서 아프리카가 승리했다. 이후 다시 바론 앞에서 싸움이 벌어졌다. 아프리카는 기인이 활약하며 전투에서 연달아 승리했다. 아프리카는 바론을 먹은데 이어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두며 골드 차이를 6천 가까이 벌렸다.
그리핀도 반격에 나섰다. 탑 2차 앞에서 사이온과 갈리오의 스킬 연계로 3킬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뒤집었다. 한타에서 승리한 그리핀은 장로 드래곤을 가져가며 한타를 준비했다. 그리핀이 우르곳을 잡아낸 뒤 바론 쪽으로 향했다. 바론을 잡은 그리핀은 미드 한타에서 갈리오와 이즈리얼을 잃었다. 아프리카는 그리핀의 미드 억제기를 밀고 경기를 끝내려고 시도했지만 그리핀에게 뒤를 잡히며 경기를 내줘야만 했다.
2세트는 그리핀 타잔이 대활약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아프리카가 화염 드래곤을 시도하자 타잔의 아트록스가 드래곤 둥지로 진입했다. 아프리카의 진영이 무너지며 그리핀이 2킬을 가져갔다. 탑에서 기인의 우르곳이 제이스를 잡은 순간 다시 타잔이 등장했다. 타잔이 우르곳과 그라가스를 잡아내며 2킬을 기록했다. 아프리카는 협곡의 전령을 이용해 반격에 나섰다. 바텀 2차 타워에서 협곡의 전령을 앞세운 아프리카가 5인 다이브를 통해 킬과 타워를 가져갔다. 아프리카가 제이스를 잡았지만 곧바로 반격에 그라가스를 잃었다. 
바론 앞 한타에서 서로 1킬씩을 교환한 두 팀은 이어진 전투에서 승패가 갈렸다. 타잔의 아트록스가 적진 중앙에 진입하며 4명을 모두 잡았다. 그리핀은 이후 탑 억제기를 밀어냈다. 아프리카의 레드 진영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아트록스가 또 한번 활약했다. 적진 중앙으로 들어간 아트록스를 막지 못하며 아프리카가 2세트 역시 패배했다. 그리핀은 2대 0으로 승리하며 4강 진출을 확정했다. 
 



담원 게이밍(이하 담원)과 SKT T1(이하 SKT)의 대결에서 담원이 역전승을 거뒀다. 담원은 1세트를 내준 이후 2세트 승리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3세트 SKT가 앞선 상황에서 담원은 바론 한타를 통해 역전에 성공, 승리를 가져가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 리산드라와 우르곳의 조합을 잘 살린 SKT가 승리했다. 경기 초반 탑 갱킹을 통해 우르곳과 리신이 빅토르를 잡았다. 이어 리산드라가 탑으로 로밍을 가서 빅토르를 잡았다. 바텀에서 두 팀은 원딜을 서로 잡아냈다. SKT는 계속해서 리산드라를 앞세워 이니시에팅을 시도했다. 담원은 피해를 입으면 곧바로 반격을 시도했다. 탑에서 라이즈가 잡히자 미드와 바텀 타워를 가져갔다. 미드에서 리산드라가 이니시에팅을 시도했지만 담원이 역습을 통해 리산드라를 잡았다. 담원은 이후 바론을 잡아내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바론 스틸을 노리고 들어온 리신까지 잡으며 담원이 이득을 챙겼다. SKT는 리산드라가 연달아 이니시에팅에 성공하며 이득을 가져갔다. 미드에서 카직스를 잡아낸데 이어 미드지역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다. 이후 바론을 두고 펼쳐진 전투에서 리산드라가 완벽한 이니시에팅을 선보이며 승리를 가져갔다. SKT는 바론을 가져간데 이어 에이스를 기록하며 1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2세트는 담원이 승리하며 3세트로 경기를 끌고갔다. 너구리가 2세트에서 대활약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담원은 경기 초반 바텀에서 킬을 기록한데 이어 쇼메이커의 라이즈가 페이커의 르블랑을 잡아내며 승전보가 이어졌다. 하지만 녹턴의 궁극기가 무의미하게 소비되며 SKT도 반격에 나섰다. 리신의 갱킹으로 라이즈를 잡아낸 SKT는 이어 전령을 가져갔다. 담원은 바로 리신과 우르곳을 잡아내며 다시 승기를 잡았다. SKT는 한타에서 멋진 모습을 보이며 대승을 거뒀다. 아트록스의 합류가 늦은 상황에서 리완벽한 어그로 핑퐁을 보인 SKT는 리신과 카이사의 활약으로 3킬을 기록한데 이어 탑 타워를 가져갔다.
두 팀은 미드에서 전투를 펼쳤다. 담원이 먼저 노틸러스를 잡으며 유리한 전투를 시작했지만 3대 2 교환에 만족해야 했다. 담원은 이후 전면전을 피하고 운영에 돌입했다. 미드 타워를 밀린 SKT가 이니시에팅을 시도했지만 담원이 유유히 빠져나갔다. 담원은 조합의 힘을 앞세워 한타에서 연달아 승리했다. 바론을 가져간 담원은 탑 억제기를 민데 이어 드래곤 5스택을 쌓았다. 담원은 이후 SKT의 진영으로 진격,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2세트를 승리하며 경기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3세트 담원이 대역전승을 거두며 승리를 가져갔다. 초반 마타의 알리스타가 대활약했다. 미드 아지르를 노리고 들어온 카밀을 갑작스럽게 등장한 알리스타가 타워로 밀어넣으며 첫 킬을 기록했다. 이어 탑에서 사이온을 노리고 블라디와 카밀이 들어오자 다시 알리스타가 등장, 2킬을 기록했다. 알리스타는 이어 그라가스와 함께 모르가나를 잡았다. 라인전 우위를 바탕으로 SKT는 전령을 가져갔다. SKT는 전령을 활용해 바텀 타워를 가져간데 이어 드래곤을 챙겼다. 담원은 탑 블라디를 중심으로 탑 타워를 노렸지만 SKT의 합류에 물러났다. 담원이 도벽 특성을 2개 들었지만 SKT가 3천 골드 이상 차이를 벌려나갔다. 
탑에서 담원이 카밀을 앞세워 이니시에팅을 걸었다. 루시안이 점멸로 카밀의 공격을 피한데 이어 아지르가 궁극기를 완벽한 궁극기 활용을 선보이며 4인 에어본을 선보였다. SKT는 4킬을 기록한데 이어 탑 타워까지 밀면서 5천 골드로 차이를 벌렸다. SKT가 바론을 노리자 담원이 밀고 나왔다. 알리스타가 이니시에팅을 시도했지만 오히려 담원의 반격에 SKT가 대패했다. 담원은 바론을 가져간데 이어 1차 타워를 밀어내며 골드 역전에 성공했다. 담원은 잘 큰 블라디미르를 앞세워 라인을 압박했다. 바론 시야를 확보한 담원은 빠르게 그라가스를 잡아낸 뒤 바론을 시도했다. SKT가 바론을 막기 위해 움직였지만 갈리오와 사이온 교환에 그쳤다. 담원은 바론을 가져가며 SKT를 압박해 나갔다. SKT가 블라디미르를 물면서 한타를 시도했지만 담원의 반격에 대패했다. 담원이 대 역전승을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준수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