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 수성구 ‘수성 골드클래스 아파트 단지내 상가’ 오는 26일 공개입찰

수성 골드클래스의 단지내 상가 공개입찰이 오는 26일부터 진행된다. 이번에 입찰하는 단지내 상가는 단지 주출입구 및 대로변 스트리트형상가 2개동 41실 규모로 상가 관리에 최적화되었다. 효성병원정문 횡단보도와 버스정류장 등 유동인구와 수요 집객에 최적화된 위치로 예상된다.

높은 전용율로 투자자들에게는 자산가치가 높으며 더 넓은 실사용 면적으로 임대사업자에게는 활용가치가 높다.

흥행에 성공한 아파트 내 상가는 초기 상권이 빠르게 형성될 가능성이 높고, 고정 수요의 조기 조성으로 인해 공실 우려가 낮은 편이다. 게다가 근린 상가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생활 밀착형 업종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입주민의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도 분양 성공률이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는 대구 수성구에서 100% 분양에 성공한 단지 대구 수성 골드클래스 단지내 상가 분양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꾸준한 수익율과 안전한 투자처를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교통망과 맞닿아 있어 접근성이 높은 게 특징이다. 도시철도 3호선 어린이회관역과 황금역 중간 지점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문이 용이하며,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 등 도로망도 쾌적하다.

입주를 예정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와 주거 사업 부지가 있어 입주 및 사업 착공이 가시화될 경우 추가 수요 및 상권 확대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단지와 가까운 신천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와 효성병원 내방객까지 흡수 가능하여 수요의 추가 확대도 예측할 수 있다.

단지내 상가 전용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 녹지공간과 연계해 쾌적한 쇼핑 동선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유동인구에 민감한 상업지구나 업무지구와 달리 주7일 상권을 기대할 수 있는 고정수요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공실 위험이 적어 안정적인 투자를 계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 관계자는 주택전시관은 공휴일도 상시 개방하며, 방문 시 입찰 설명 안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주택전시관은 대구 북구 침산동 156-18에 위치하고 있다. 대구 수성 골드클래스 단지내 상가 홈페이지 통해서 프리미엄, 상가배치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