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도해양관광단지 기대감으로 여수 부동산 활기… ‘여수 유탑유블레스’ 눈길

경도 해양관광단지 개발사업이 내년 상반기에 산업부로부터 전체 개발계획을 승인받고 테마파크, 마리나, 상업시설 등을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예정)에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도해양관광단지는 미래에셋 컨소시엄이 1조원 이상을 투자(예정)하는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연말까지 마스터플랜을 최종 확정하고 단계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 사업을 통해 여수가 세계적인 해양관광단지로 거듭날 것이라는 시민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바다라는 자연환경부터 교통, 문화, 관광, 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잠재성을 갖춘 여수에 대규모 해양관광단지가 조성될 경우 그 수혜효과가 경도 인근 지역까지 미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도가 바라다보이는 국동에 연면적 3만7335.51㎡의 대규모 생활숙박시설단지인 ‘여수 유탑유블레스’가 들어서 주목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11층, 623실 규모로 설계됐으며 입주자를 위한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거실과 침실을 나눌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용해 효율성이 높은 실용공간을 선보이며 전실 발코니 설계 적용을 통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갖춰진 생활인프라도 강점으로 꼽힌다. 단지 내 상가와 재활병원이 설립 예정이며 단지 반경 약 3㎞ 이내에 여수전남병원이 있고 그외 전남대국동캠퍼스, 수변공원도 위치해 있다.

여수 유탑유블레스 분양 관계자는 “경도 개발이 완료되면 경도의 관문인 국동 또한 관광수요의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돼 가치가 동반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여수 유탑유블레스의 분양홍보관은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 B동 1층 ba-107에 위치하며, 자세한 분양문의는 홍보관을 통해 가능하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