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리스틴 조의 비건 레시피] 아보카도 위에 레몬즙, 아침을 채우는 통밀빵...방토·바나나 색감은 덤

몇 년 전부터 대세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보카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로 불릴 정도로 식물성 지방이 많아 비건 채식인들이 즐겨 찾는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아보카도는 가격이 좀 나가는 고급 열대과일에 속하지만 어느새 꽤 대중화가 됐습니다. 때문에 요즘은 일반 브런치 카페에서도 아보카도를 활용한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보카도와 통밀빵 바게트를 이용해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한 토스트를 만들어 볼게요. 식빵 대신 바쁜 아침 한 손에 들고 먹기 편하게 슬라이스 한 바게트를 활용했습니다. 아보카도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은 바로 ‘레몬’인데요, 아보카도의 비타민 E, B2, B6와 레몬의 비타민 C는 모두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늘 레시피에서도 으깬 아보카도 위에 레몬즙을 뿌려 젊음을 더했습니다.

방울토마토와 바나나 등의 두 가지 토핑으로 감각적인 색감을 더해 먹는 즐거움까지 준 아보카도 통밀빵 토스트.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이 레시피로 우리 집 식탁을 ‘인스타 감성 카페’로 변신시켜 보세요.

아보카도 통밀빵 토스트


<재료>

통밀빵(비건) 2장

아보카도 1개

레몬즙 1티스푼

방울토마토 4개

바나나 1개

소금, 후추 약간

<과정>

1. 통밀빵은 마른팬에 바삭하게 구워준다.

2. 아보카도는 으깨 소금, 후추로 간해준다.

3. 바나나, 방울토마토는 색깔별로 0.5cm로 슬라이스해준다.

4. 구운 통밀빵에 으깬 아보카도를 올려주고 슬라이스한 바나나와 방울토마토를 올려준다. 발사믹소스를 뿌려준다.

김태영 기자/tedkim0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