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크리스마스-연말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봇물
-검은사막 모바일, 업데이트 후 신규 이용자 231% 증가
-스마일게이트, 넥슨도 겨울 맞이 업데이트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주요 게임사들이 인기게임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서고 있다.

우선 펄어비스는 ‘검은 사막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신규 성장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신규 시스템 ‘각성 마력각인’을 진행한 장비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확정적으로 부여돼 강력한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고대유적 9단계가 추가되어 더 다양하고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됐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펄어비스는 업데이트를 실시한 후 신규 이용자 수(NRU)가 231% 늘었다고 설명했다. 복귀 이용자 수가 261% 상승했고, 일일 이용자 수(DAU)는 115% 증가하는 등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3종과 신규 콘텐츠 ‘레이드 미궁’을 선보이고 스킬 강화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카일론’, ‘메이드 클로에’, ‘암살자 시더’ 총 3종이다.

신규 콘텐츠 ‘레이드 미궁’도 선보인다.

기존의 미궁 콘텐츠와 달리 미로의 탐험이 아닌 미궁 내 다양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목표인 신규 콘텐츠로 총 5종의 보스가 존재하며 매주 사냥 현황이 리셋되는 형태로 진행된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의 겨울 업데이트 ‘신대륙 크리티아스’를 앞두고 2019년 1월 14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엑설런트 등급 ‘토드의 연마석 2개’를 제공하고, 추가로 마련된 ‘SNS 공유’, ‘댓글’ 이벤트에서 ‘넥슨캐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겨울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한정 퀘스트 및 미션을 달성하면 ‘60레벨 액세서리 옵션 수치 변경권 선택 상자’, ‘크리스마스 테마 아이템’을 지급하는 ‘해피 메리 크리스마스’를 실시한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