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일사볼까]비즈니스온, 신사업 성장성에 주목
-“스마트MI로 영업이익 급증 가능성”

[헤럴드경제=윤호 기자]비즈니스온의 신사업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비즈니스온은 국내 1위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제공 기업이다. 전자세금계산서 시장에서 14.5%의 점유율을 갖고 있으며, 국내 1000대 대기업 중 40%가 비즈니스온의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안정적인 고객 구조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강점이다. 국내 전자세금계산서 시장은 600억원 수준이며, 시장 성장률은 국내총생산(GDP) 성장률과 유사하다. 현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금액 비율 추이는 81% 수준으로, 국세청의 법제화 움직임에 따른 추가 성장 가능성도 있다.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온의 신규사업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스마트 MI다. 스마트 MI는 거래처 리스크 관리, 미수채권 관리, 시장 조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용료가 기존 사업보다 높기 때문에 가입자 수 성장이 순조로울 경우 영업수익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장윤수 KB증권 연구원은 “신사업인 스마트 MI의 본격적인 기여가 지연되면서 현재 영업수익이 정체된 상태”라며 “다만 영업레버리지가 높은 사업모델인 만큼 신규 사업 흐름에 따라 영업이익이 가파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