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文 대통령, 홍남기 부총리와 첫 회동…17일 첫 경제정책장관 회의
- 文 대통령, 홍남기 2주마다 보고 회동
- 대통령, 직접 17일 확대 경제장관회의 주재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오전 청와대 여민1관 소회의실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로부터 첫 정례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청와대]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로부터 2019년 경제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경제 현안을 보고받았다고 김의겸 대변인은 전했다. 이날 보고는 예정된 1시간을 훌쩍 넘겨 오전 11시부터 12시 40분까지 100분 동안 이어졌다.

문 대통령은 홍남기 부총리의 보고를 받은 뒤 “현 경제 상황이 엄중한 만큼 경제팀은 신임 부총리 중심의 원팀으로 운영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제정책의 가시적인 성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도 주문했다. 특히 “대통령께 격주로 보고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홍 부총리의 요청을 받고 이를 수락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 관련, “격주로 정례 보고를 할 뿐만 아니라 필요하면 그 보고 내용을 국민들에게도 알리자”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경제관계 장관들과 청와대 수석이 참석하는 조율모임을 갖겠다”는 홍 부총리의 보고에 “모임이 좀 더 투명하게 운영되고 활발하게 토의가 이뤄지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오는 17일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열어 내년도 경제정책 방향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가 문 대통령에게 이날 보고하고 토의한 내용은 확대경제장관회의 뒤 공개할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이 주재하는 확대경제장관회의는 문재인 정부들어 처음”이라고 밝혔다. 

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