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화 잡고 뱃살 잡는 로열젤리 분말,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먹으나 마나’
[헤럴드경제 모바일섹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여왕벌만 먹는다는 로열젤리 분말이 12일 오전 주요포털 실검에 링크돼 화제다.

로열젤리는 성충이 된 일벌이 꽃가루와 꿀을 먹고 머리에 인두선, 침샘으로 다시 뱉에 낸 물질로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희소성이 높다.

로열제리속 핵심 성분인 하이드록시 데센산과 로열렉틴이 성인병을 완화하고 면역력 강화와 노화예방에 도움을 준다.

로열렉틴은 성장을 유도하는 단백질 성분으로 작용, 성장호르몬 역할을 해주는데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영양을 보충해 준다. 또 고혈압 개선, 암세포 억제, 면역세포 재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드록시 데센산‘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인슐린 호르몬 분비 촉진, 고혈압과 당뇨병의 주범인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분해 및 배출에 효과적, 혈당과 혈압 완화에 도움이 된다.

로열젤리 분말은 생 로열젤리를 동결 건조한 것으로, 하이드록시 데센산이 4.0% 이상 함유 돼 있어야 하며 함량이 높을수록 좋은 품질로 평가되고 있다.

로열젤리를 분말로 섭취할 경우 변질 위험이 적어 보관이 쉽고 각종 영양소가 고농축 된 상태로 적은양의 섭취만으로도 많은 양의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 다만 꽃가루 꿀로 만들어진 로열젤리 분말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과 임산부, 영유아는 반드시 전문의 상담 후 먹는 게 좋다.

로열젤리 분말을 섭취 시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핵심 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니 찬물이나 미온수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로열젤리 속 불포화 지방산은 금속과 닿으면 산화되므로 나무 또는 플라스틱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로열젤리 분말 하루 복용량은 티스푼 ⅓(0.5g) 정도로 미지근한 물에 타먹으면 된다. 산도가 높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효능이 없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