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베 성희롱 악플’ 황다건 누구?…‘미모+실력’ 여고생 치어리더
 
10일 치어리더 황다건 양이 일베 저장소에 올라온 성희롱 게시물을 캡처해 공개한 사진. SNS캡처.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여고생 치어리더’로 알려진 삼성라이온즈 팀의 황다건 양이 극우 성향의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의 반복되는 성희롱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하면서 그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2000년생인 황다건 양은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스에 2018년 시즌부터 속해 활동하는 신입 치어리더로 올해로 겨우 만 18살이다. 미성년자인 황다건 양을 놓고 일베의 한 회원은 차마 입으로 옮기기도 힘든 성희롱적 단어를 써가며 연일 악플을 달아 왔으며 이에 일베 다른 회원도 댓글에 동참하고 있다.

이를 보다 못한 황다건 양은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베에 같은 날 올라온 게시물 하나를 캡처해 성희롱 피해 사례를 공개했다.

황다건 양은 “치어리더라는 직업은 재밌고 좋지만 그만큼의 대가가 이런 건가”라면서 “한 두 번도 아니다”고 했다. 황다건 양은 “저런 글을 보게 되면 그날 하루는 다 망치는 것 같고 하루 종일 이 생각 밖에 안 난다”면서 “이젠 겁도 나고 부모님이 이런 글을 보게 될까 죄송스러울 따름”이라고 했다.

황다건 양의 인스타그램 글은 누리꾼에 의해 수많은 커뮤니티로 퍼나르기 시작했다. 도 넘는 악플에 누리꾼은 “성희롱 글과 댓글을 봐주지 말고 모두 고소해라”는 조언이 줄을 잇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