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GI서울보증 가맹사업보증료 최대 25% 인하
중소상공인 지원 위해
업체당 103만원 효과

[헤럴드경제=신소연 기자]SGI서울보증이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가맹사업보증보험 상품 보험료를 최대 25% 인하한다.

SGI서울보증은 오는 10일부터 일부 가맹사업보증보험 일부 상품 보험료를 낮춘다며 이번 보험요율 인하 및 내년 4월 시행예정인 가맹업체별 할인ㆍ할증제 도입으로 편의점과 슈퍼마켓은 25.0%의 보험료 감면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타 가맹업은 24.7% 할인된 보험료를 내게 된다.

SGI서울보증은 최근 1년 간 6300여 가맹점주에게 6000억원의 가맹사업보증보험을 제공했다. 이번 인하로 가맹점주들은 연간 65억원, 업체당 103만원의 보험료 부담 절감이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가맹사업보증보험은 소상공인인 가맹점주가 프랜차이즈 본사로부터 선지급 받는 원자재, 물품대금 및 각종 손해배상 채무를 보증하는 상품이다. 부동산 담보나 현금을 예치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이를 활용한다.

또한 가맹사업보증보험 이외에도 각종 계약 체결시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행보증보험, 인허가에 필요한 예치금을 대신하는 인허가보증보험 등 5개 상품의 보험요율을 평균 16.8% 낮추기로 했다.

이번 인하로 보증보험을 이용하는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 중소기업은 연간 256억원의 보험료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김상택 SGI서울보증 사장은 “SGI서울보증은 그동안 사잇돌 중금리 대출보증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정부 정책에 발맞춰 서민을 위한 보증지원에 앞장서 왔다”며,“이번 가맹사업 및 이행보증보험 보험료 인하와 같이, 앞으로도 서민과 중소기업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증지원 정책을 계속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