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남부권 안성아양지구, 공공임대주택리츠 ‘안성아양 서희스타힐스’ 공급

안성아양지구가 경기남부권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해당 지구는 안성시청, 안성경찰서, 안성소방서 등 주요 공공기관 및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과 인접해 생활여건이 뛰어난 것은 물론 우수한 교육여건까지 갖췄다.

이미 안성은 수도권 내 사통팔달 교통요충지 중 하나다. 수도권 교통 및 물류의 중심거점이자 서울 약 1시간대 및 전국 1일 생활권의 중심지로 경부고속도로, 평택~음성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38번국도, 45번국도, 인천국제공항 및 김포공항 약 1시간대 거리의 편리한 교통망을 확보했다.

여기에 제2경부 고속도로(서울~세종 고속도로)의 공사시기가 앞당겨지며 안성을 포함한 구리, 성남, 용인 등 해당 구간에 속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평택제천고속도로와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지점에 있는 안성은 해당 도로 개통시 서울까지 약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그 미래가치가 더욱 상승할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안성아양지구에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B-4블록과 B-6블록이 공급돼 신혼부부 및 젊은 층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LH공사가 조성한 안성아양 택지개발지구는 안성 제1, 2, 3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근로자에게 직주근접 생활여건을 제공한다.

교통편으로는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국도 38호선, 국지도 57호선, 국지도 23호선을 비롯하여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평택~제천 고속도로 남안성IC 등 탄탄한 광역, 시외 교통망을 갖췄으며 서울을 비롯한 평택, 천안 등 인근 주요 도시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한편 안성아양지구 10년 공공임대주택리츠 B-4 ‘안성아양 서희스타힐스’는 보증금 최대 전환시 10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동호수 지정 계약과 즉시 입주할 수 있다.

74A 타입 178세대, 84A타입 620세대, 84B타입 165세대 등 총 963호 규모이며 최대 6개월까지 보증금의 40% 유예 납부도 가능하여 초기 부담이 적다. 현재 선착순 계약을 진행중으로 안성아양 서희스타힐스 406동 101호에 마련된 분양사무소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