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티하드 한국 8년, 업계 첫 B787-10 인천 투입
린제이 화이트 동아시아 담당 부사장

UAE 국영, 창사 15주년, 간부들 급거 방한
보잉사 최신형 기종…민감한 준마도 수송
이코노미서 1등석 서비스 선택 ’추즈웰‘ 런칭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아랍 에미레이트 국영 항공사, 에티하드항공이 오는 12월 3일부터 장거리 노선 중 최초로 서울-아부다비 구간에 B787-10 항공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에티하드항공의 창사 15주년, 대한민국 취항 8주년을 기념한 것이다. 이 항공기는 환경에 민감한 명마(名馬)까지 안전하게 운송한다.

에티하드는 한국민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구애를 위해 린제이 화이트 동아시아 담당 부사장과 저마노 롤레로 북아시아 총괄 매니저, 마이클 캠벨 아시아태평양 홍보 총괄 등 간부들이 급거 한국을 찾았다.

한국이 아시아의 블루오션이고, 특별한 자사의 서비스를 알려 한국인에게 구애의 손길을 뻗기 위함이다.

에티하드항공은 2003년 11월 5일, A330-200항공기로 아부다비의 역사유적 도시 알 아인(Al Ain)행 시범운항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12일 아부다비와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 구간의 정규 운항을 시작했다.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UAE)의 국영 항공사인 에티하드항공은, 현재 100대 이상의 차세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머니즘에 근거한 84개 목적지의 승객, 화물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15년이 넘는 기간, 84만회의 여객기를 운항했고, 1억 3900만명의 승객을 운송했다.

에티하드 항공은 ‘한국 노선, 업계 첫 B787-10기종 투입’이라는 선물외에도 이코노미석에서도 퍼스트, 비즈니스 클래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프로그램 ‘현명한 선택(Choose Well)’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의 창시자, 세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이 국가의 번영과 국민들을 위해 했던, 그의 선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다.

안진문 에티하드항공 한국지사장

에티하드항공 안진문 한국 지사장은, “우리는 에티하드항공이 지난 15년간 성취한 다양한 성과들을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짧은 기간 동안 에티하드항공은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항공사 브랜드 중 하나로 거듭났으며, 따뜻한 아라비안의 환대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길을 선도해왔다. 에티하드 항공은 활기찬 아부다비의 모습을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