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스타 2018 특집-펍지주식회사]‘배틀로얄 열풍 원조’부산까지 접수 완료


- 일반인 대상 e스포츠 대회 개최로 지스타 열기 '후끈'

전시관 위치 : BTC - A02


펍지주식회사(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로 지스타를 찾는다. 펍지는 올해 지스타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를 진행,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이번 지스타를 통해 펍지는 '배틀그라운드'를 하나의 놀이문화로 자리잡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는 지스타에서 현장 예선과 한국 대표 선발전을 연달아 진행한다. 특히 예선에서는 프로게이머로 활동중인 윤루트와 딩셉션이 중계진으로 나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두 선수는 이후 스테이지 이벤트에 참가해 팬들과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예정이다. 18일에 진행되는 한국 대표 선발전은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김지수 해설이 참여해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는 메인 스폰서인 KT 5G를 비롯해 삼성 갤럭시노트9, 오렌지라이프, 갤럭시앱스, 스틸시리즈가 후원하는 첫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다. 입상자 4명은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두바이에서 열리는 글로벌 파이널 대회 'PUBG MOBILE STAR CHALLENGE' 참가권 및 항공권과 숙박권이 주어지는 만큼 지스타에서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펍지는 이 외에 부스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BJ 보겸, 민경훈, 장동민, 마미손, 김희철, 설인아 등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인플루언서들과 미션에 도전, 결과에 따라 푸짐한 상품을 받게 된다. 이 경기들은 유튜브, 트위치, 카카오, 네이버, 아프리카TV와 페이스북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이 외에 펍지는 4개 상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문객은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해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굿즈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4개 상설 이벤트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으면 추가 경품을 얻을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 부스에서 운영하는 '배틀그라운드' 40인 매치 이벤트 참여해 추가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배틀그라운드' Iㆍ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된다.

주요출품작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100명의 플레이어가 마지막 한 명이 살아남을 때까치 치열한 전투를 펼치는 배틀로얄을 펼친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1,0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배틀로얄 장르의 흥행을 이끈 주인공이다. 시간이 지날 수록 줄어드는 자기장(블루존)과 적들을 피해 마지막까지 서 있는 사람이 승리하게 되는 '배틀그라운드'는 출시 직후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 300만 동접자라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배틀그라운드'는 이후 텐센트가 공식 라이센스를 획득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출시하며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준수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