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재 많아 인기 높은 파주 운정신도시 입지, ‘월드스테이 상업시설’ 주목

-예정된 호재 풍성해 가치 상승 기대되는 파주 운정신도시 황금 입지 확보해 호평

파주 운정신도시에 자리한 부동산 상품들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인기가 좋은 것은 운정신도시 황금 입지를 확보한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다. 이 상업시설은 시설의 집객력이 우수한 동시에 주변 배후수요가 탄탄해 좋은 평을 받는다. 입지가 탁월해 지역 호재의 수혜효과를 누리기도 좋아 높은 가치가 평가된다.

상업시설이 자리한 파주 운정신도시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연말 착공, 제3차 남북정상회담으로 인한 남북관계 개선, 9.13 부동산 규제에 따른 조정대상지역에 미포함된 장점들이 더해져 투자가치가 빠르게 상승 중이다.

GTX A노선 연말 착공은 지역 내 예정된 호재 중 최고의 호재로 손꼽힌다. 교통망 확충 호재가 예정되면, 인구유입이 활발해지는 동시에 상권이 발달한다. 부동산 가치도 빠르게 상승한다. 이런 까닭에 파주 일대의 가치 상승을 예견하는 전문가들이 상당하다. 투자자들의 이목이 파주에 집중되는 이유다.

이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역까지 단 10분대, 강남까지 단 20분대에 진입 가능해진다. 서울 접근성이 탁월해지며, 서울 내 보유된 생활 및 문화 인프라도 공유돼 지역 생활 편의가 대폭 향상된다. 지하철 3호선 연장 계획도 있어 추후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북한과 가까운 파주의 지리적 특성에 따라 북한과의 관계 개선은 파주 지역 부동산 가치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 현재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황리에 막을 내린 상태로, 제4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가능성도 시사되고 있어 남북관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이에 파주 지역의 가치가 상승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온다. 실제 올 상반기에 열린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직후 남북관계가 좋아지면서 파주 일대 아파트 매매가격이 0.26% 상승하기도 해 귀추가 주목된다.

9.13 부동산 규제에 따른 조정대상지역에 파주가 포함되지 않아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서울과 수도권 규제 지역의 대체 지역을 찾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파주에 집중된다.

이에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 입지를 자랑하는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성공적인 분양을 예견하는 사람들이 많다. 앞서 분양에 나선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은 탁월한 입지, 시설, 풍부한 수요의 장점이 호평 되며 240실 모두가 단시간 내 완판을 기록했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와 시중 은행 저금리 기조 장기화 속에 반사효과를 얻어 인기가 좋은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인 점도 성공 가능성을 더한다. 사전에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의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 가능하다.

주변에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등이 있어 총 1만 2천여세대의 인근 거주민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도 예정돼 약 25만명의 배후수요 추가 확보도 기대된다.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철도 이용객과 유동인구가 풍부한 야당역에 가까운 역세권 상업시설이다.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사거리 사방에서의 고객 유입도 기대되며, 주목도와 인지도 확보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도 예고된다.

교통망 확충에 따른 접근성 향상과 부동산 가치 상승의 기대도 크다.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개통이 예정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일반 건물 내 상가들과 달리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로, 저층을 중심으로 상가들이 나열식으로 배치돼 개방성과 가시성이 뛰어나 고객 집객력이 좋은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거리와 연결된 상업시설로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흡수가 가능하며 상가들의 접근성이 모두 뛰어나다. 상가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고객 체류 시간이 보다 긴 것도 눈길을 끈다. 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들의 희소가치가 높게 평가되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상업시설 1층에는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의 생활 밀착형 상가들이 대거 입점할 예정으로 오피스텔 입주민과 주변 거주민에게 편리한 생활을 선사한다. 2층에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외식을 즐길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이 입점을 앞두고 있다.

시공과 시행은 업계에서 건실하기로 소문난 월드타워건설이 담당한다. 월드타워건설은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금융 규제와 무관한 상품으로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등 다채로운 혜택을 투자자들을 위해 제공한다.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