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료계 이모저모
▶아시아남성갱년기학회 사무총장에 김세웅 교수=김세웅<사진>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 교수가 아시안남성건강갱년기학회(ASMHA)의 초대 사무총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부터 4년이다. 김 교수는 최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과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열린 세계남성건강갱년기학회(ISSAM) 학술대회에서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KSMHA)와 아시아태평양남성건강갱년기학회(APMHA)의 회장을 맡고 있는 김 교수는 이번 대회를 2016년에 유치, 국내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준비해 왔다.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에 오재원 교수=오재원<사진>한양대 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이하 학회) 차기 이사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내년 11월부터 2년이다. 오 교수는 최근 대구 수성구 호텔인터불고대구에서 열린 ‘2018년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오 교수는 한양대 의대를 졸업한 뒤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ㆍ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스탠퍼드대병원 알레르기과에서 교환교수도 지냈다. 현재 한양대 의대 소아청소년과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그는 학회에서 학술ㆍ간행ㆍ섭외ㆍ국제이사, 감사 등을 역임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갑상선암 건강강좌=강남세브란스병원은 오는 15일 서울 강남구 병원 3층 대강당에서 갑상선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갑상선암:그 잡다한 걱정거리들 ▷폐경, 제2의 인생 도약기 ▷갑상선암 수술 후 흉터ㆍ피부 관리 ▷암 환자의 정신건강 ▷난치성 갑상선암 연구소의 1년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의학팀/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