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U-19 축구, AFC 챔피언십 6년만에 결승행
-전세진 멀티골… 준결승서 카타르 3-1 격파

[헤럴드경제=이슈섹션] 한국 19세 이하(U-19)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를 손쉽게 물리치고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결승에 진출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비농의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준결승전에서 카타르를 3-1로 꺾었다.

지난달 29일 8강전에서 타지키스탄을 누르고 4강에 합류해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본선 출전권을 따낸 한국은 기세를 몰아 결승까지 올랐다.

한국이 이 대회 결승에 진출한 건 우승을 차지한 2012년 이후 6년 만이다.

2012년을 포함해 한국은 이 대회 12번 정상에 올라 최다 우승국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으나 2014, 2016년 대회에선 조별리그 탈락한 바 있다.

한국은 일본-사우디아라비아 준결승전의 승자와 4일 오후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우승 트로피를 놓고 격돌한다.

1일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한국과 카타르의 준결승전에서 전세진이 득점 후 환호하고 있다. [사진=AFC·연합뉴스]

한국은 양쪽 날개에 배치한 전세진(수원), 엄원상(아주대)이 맹활약하며 전반을 압도했다.

전반 23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엄원상이 보낸 패스를 전세진이 가볍게 왼발로 마무리해 포문을 열었다.

전반 33분엔 전세진이 먼 거리 프리킥을 오른발로 직접 꽂으며 앞섰다. 전세진은 이번 대회 5번째 골을 기록했다.

이어 한국은 전반 종료 직전 엄원상이 한 골을 더 보태 3-0으로 격차를 벌렸다.

후반 들어 카타르의 반격 분위기 속에 후반 7분 이재익(강원)의 자책골이 나오기도 했으나 한국은 추가 실점하지 않고 승리를 지켜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