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언주 “박정희 대통령 천재적…국민 입장에서는 행운”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해 “역대 대통령 중에 천재적인 대통령이었다”라고 평가했다.

이 의원은 지난 22일 일요서울TV ‘주간 박종진’에 출연해 대통령 제도에 관해 토론했다. 카메라 앞에서 이 의원은 “대통령제라는 것은 현대판 황제다”라면서 “현대판 황제가 되려면 외교, 국방, 경제까지 완벽하고 전지전능하게 알아야 한다. (그런데) 그런 사람이 있냐?”고 MC에게 물었다.

MC가 세종대왕을 예로 들자 이 의원은 “독재를 했다는 측면에서는 비판을 좀 받지만, 박정희 같은 분이 역대 대통령 중에는 천재적인 분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통찰력, 역사관, 경제나 여러 가지를 우리나라의 미래를 꽤 뚫어 본다는 측면에서는 천재에 가까웠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이런 대통령이 우리 역사에 나타났다는 것은 우리 국민 입장에서는 행운이다”라고 말했다.

MC가 “좌파 아니었냐? 이 의원이 언제부턴가 우클릭으로 갔다는 얘기가 있다”고 언급하자 이 의원은 “내가 언제 좌파였냐. 어떤 면에서 좌파였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시작이 민주당이어서 선입견을 갖고 보는 거다”라고 한 이 의원은 “내가 좌파였으면 계속 민주당에 있었을 것이다. 집권할 건데”라고 답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