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伊 유명 패션 ‘베네통’ 공동창업주 별세…향년 77세
베네통 공동창업자 질베르토 베네통 [사진=연합뉴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세계적인 이탈리아 패션업체 베네통의 공동 창업자인 질베르토 베네통이 향년 77세로 타계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가족은 이날 베네통의 지주회사인 에디지오네의 전 대표였던 고인이 짧은 기간 병을 앓다가 사망했다고 밝혔다.

질베르토는 1965년 이탈리아 북동부 소도시에서 루치아노, 카를로, 줄리아나 등 세 형제와 함께 베네통을 창업했다.

베네통은 스웨터를 필두로 한 선명한 색감의 제품들로 세계인들을 사로잡으며 1980~1990년대에 명성을 날렸다.

특히 질베르토는 베네통이 패션을 넘어 건설, 교통, 음식공급업 등으로 사업을다각화하는 과정을 주도했다.

베네통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부유한 가문 중 하나로, 사회간접자본(SOC) 기업 ‘아틀란티아’의 최대 주주이며 여행 음식공급업체 ‘오토그릴’, 로마에 있는 공항 등의 지배권을 갖고 있다.

이 가운데 ‘아틀란티아’는 지난 8월 붕괴한 이탈리아 제노바 모란디 교량의 운영사 ‘아우토스트라데 페르 리탈리아’의 모회사다. 이 사고로 43명의 숨졌다. 질베르토는 아틀란티아 이사회에서 유일한 베네통 일가의 일원이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베네통을 공동 창업한 네 형제 가운데 막내인 카를로가 74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