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대 “찾아가는 심리상담” 개최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수원대(총장 박진우) 학생생활상담연구소는 오는 31일 종합강의동에서 ‘찾아가는 심리상담’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제공됐던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 여행 ▷쉼과 치유가 있는 정신건강 캠페인 ▷몸 마음 건강 지킴이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데시벨로 보는 마음의 소리 ▷봉담주민센터 대사증후군 몸 마음 챙김 캠페인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추가 진행된다.

학생생활상담연구소장 (김정인 교수)은 “전문 상담가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성격과 대인관계 등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심리 상담과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로상담, 디퓨저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들도 제공해 평소에 심리 상담에 대한 문턱이 높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심리 상담은 문제 있는 사람만 받는다는 편견을 깰 수 있다” 고 했다.

학생생활상담연구소는 그동안 ‘찾아가는 심리상담’뿐 아니라 미술이나 영화 등을 이용한 심리 검사와 개인 상담을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상담’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구소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소통과 관계 역량을 겸비한 성숙한 전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심리와 정서에 도움 되는 다채로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