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레슬링도 남북 단일팀으로…2020년 도쿄 올림픽서
[사진=연합뉴스]
- 세계레슬링 연맹 지원 약속 받아



[헤럴드경제]남북이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참가할 남북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대한레슬링협회는 20일 “이중섭 경기이사와 북한 조선 레슬링협회 김일 서기장이 지난 18일 2018년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리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만나 도쿄 올림픽 단일팀 구성과 관련한 의견을 주고받았다”고 밝혔다. 협회는 “네나드 랄로비츠 세계레슬링연맹 회장으로부터 지원 약속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단일팀 구성이 확정된 건 아니지만, 분위기는 좋다는 것이 협회의 설명. 협회 관계자는 “남북은 서울·평양 합동 훈련 등 교류 방안에 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라고 밝혔다.

남북 레슬링 구성원들은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선 현지에서 합동 훈련을 하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여러 국제대회에서 남북단일팀을 결성하자는 내용이 담겨있는 9월 평양 공동선언을 발표하면서 단일팀 추진이 본격화됐다.

남북 레슬링 관계자는 세계선수권대회 총회장에서 직접 만나 단일팀에 관한 의견을 주고받았고, 추후 단일팀 구성 방안에 관해 재논의하기로 했다.

레슬링협회 관계자는 “그레코로만형은 한국 대표팀 실력이 북한보다 낫지만, 자유형은 북한의 실력이 낫다”라며 “단일팀 구성과 준비 과정을 통해 기량 발전에 서로가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